2014.04.30. 18:53 http://cafe.daum.net/W-CARPKorea/cSkJ/23903
식구님들께
통일교를 어떻게 알고 어떤 과정을 통해서 입교하고 축복을 받게 되었는지 모든 식구님들 각자의 입장이나 처지 환경이 전부 다를 것입니다. 그러나 언제나 교회나 집회에서 하는 말들 중에 하나가 준비된 사람들은 외면하였기에 준비되지 않은 식구님들이 조상의 공덕으로 혜택을 받아 통일교에 들어 올 수 있었고 축복까지 받았다는 말을 하면서 그 은혜에 보답을 하기 위해서 식구님들에게 많은 희생을 은근히 강요해 온 것을 부정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대다수 식구님들은 스스로 여러 가지로 부족한 자신에 대해서 반성하면서 섭리의 대열에서 탈선하지 않기 위해 열심히 활동한 것도 사실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가장 중요한 개인 가정이 행복한지 한 번 되돌아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통일교에 희생 봉사 헌금은 무엇 때문에 하는 것인지? 기뻐서 하는 것인지? 아니면 주변의 시선 때문에 하는 것인지? 청평의 조상 해원 수련을 해서 무엇이 달라졌는지? 여수나 남미 등 각종 수련회에 참석하고 무엇이 변했는지? 경제적으로나 가족들이 행복하게 살고 있는 것인지? 한 번쯤은 조용히 되돌아 보는 시간이 필요한 것은 아닌지? 세월호 사건을 보면서 남의 일 같지 않은 씁쓸함에 자료를 정리하면서 생각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헌금을 하고 나서 그것을 어디에 쓰던 관심을 갖는 것 자체를 권력자들은 불충불효한 일이라고 말을 합니다. 하나님의 섭리에 맞게 공적 자금을 알아서 잘 관리하고 사용하는데 그런 것을 따지는 것 자체는 있을 수 없다는 말을 한 사람도 많이 있을 것입니다. 헌금을 한 다음에 그 돈은 내 돈이 아니고 하나님의 섭리를 위해서 사용되는 것이기에 헌금 용도를 따지면 안 되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도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탄 주관권에서 하나님 주관권으로 만물이 옮겨져 복귀된 것으로 알았는데 사실은 하나님 섭리에 사용되는 헌금(만물)을 한 것이 아니라 사탄에게 헌금을 한 것 같은데도 이것을 계속 묻지도 따지지도 말아야 하는 것이 저를 포함한 통일교 식구님들의 역할인지? 판단은 각자가 알아서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글을 올리는 입장에서는 잘못된 것이라고 생각하고 대다수 식구님들이 사실을 아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글을 올리는데 공적인 입장에 있는 곳에서는 이러한 사실을 왜면하는 것인지 모르는 것인지 모르쇄로 일관하고 있기에 나름 객관적으로 자료를 보고 판단하고 분석한 내용들을 가감 없이 자료에 근거해서 올리고 있다는 사실을 다시 밝히는 바입니다. 분석이나 내용이 사실과 다를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다고 생각하기에 재단이나 기업체에 있는 분들은 나름 분석을 하였을 것으로 짐작하고 있는데 공적인 곳에서는 언제까지 침묵으로 계실것인지 일반 식구님들이 바른 판단을 할 수 있게 해 주셨으면 좋을 것 같은데 침묵으로 계시는 까닭을 알 수 없네요? 다시한번 우수한 인력이 많고 공적인 입장에서 일하는 분들이 이에 대한 시시비비를 검증해 주시기를 바라는 바입니다. 겸허히 받아들이고 잘못된 부분에 대해서는 언제든지 정중한 사과를 할 것이고, 책임을 물으면 책임을 회피하지 않고 겸허히 받아 들이겠습니다.
식구님들 이제 본격적으로 ㅈㅎ레저의 횡령에 대한 근거자료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골프장 및 콘도미니엄 사업에 대한 기본적인 사항을 알아야 왜곡되지 않은 정확한 사실을 알 수 있기에 부연설명을 하면서 하나씩 설명하오니 내용을 천천히 보시기 바랍니다.
골프장 및 콘도미니엄 사업
Ⅰ. 개요
골프장이나 콘도미니엄(이하 “레저사업”이라 함)의 사업은 회사에서 자금을 조달하는 방법이 일반회사와는 다른 독특한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일반회사는 토지 건물 구축물 등 고정자산에 투자되는 비용을 회사의 잉여자금과 금융권에서 차입을 하는데 반하여 레저회사는 대부분의 투자비용을 회원권을 판매하여 자금을 조달하고 수익을 얻는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이 부분이 가장 중요한 차이점인데 이러한 기본적인 내용을 알고 있어야 ㅈㅎ레저에 대한 설명을 쉽게 이해할 수 있으므로 중요한 사항들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Ⅱ. 사업진행 과정
토지구입 → 개발 인허가 → 공사 착수 및 회원권 분양 → 공사 완료(준공) 및 회원군 분양 → 영업 시작 및 회원권 분양
1. 토지 구입
레저사업을 시작할 때에는 골프장이나 콘도 스파 및 부대시설 등 고객에 필요한 편의시설이 많아야 계속적으로 고객을 유치하여 사업을 영위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레저사업을 하기 위하여는 적어도 수 십만 평 이상의 토지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가급적 크고 가격이 싸야 하므로 대부분 개발이 되지 않고 거래가 거의 이루어지지 않는 임야를 대부분 공시가격 수준으로 구입한 후 개발허가를 받아 사업을 시작합니다. 물론 골프장도 없고 시설이 빈약하게 소규모로 레저사업을 하기도 하지만 이러한 업체는 회원권의 분양이나 영업이 제대로 이루어 지지 않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회원권 부분에서 다시 설명하겠습니다.
2. 개발 인허가
레저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개발의 인허가를 받는데 보통 2~3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토지를 구입하고 인허가를 받지 못하면 사업자체가 무산 되고 손실만 보는 것이기 때문에 대부분 토지를 구입하기 전에 충분히 인허가 여부를 확인하고 토지를 구입합니다.
l ㅈㅎ레저는 2002년 사업을 시작하면서 토지를 236억에 구입하였는데, 2003년 토지를 개발하기 전의 장부가격 273억 공시지가 32억인 것으로 보아 골프장의 인허가가 난 토지를 구입하였던 것으로 보입니다. 골프장 공사를 2003년부터 시작하였으나 회원권은 2005년부터 판매된 것을 보면 인허가에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추정됩니다. 회사에서는 많은 손실을 본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 2002년 당시에는 IMF 이후로 골프장 인허가가 난 토지들이 부동산 시장에 매물로 많이 돌아 다녔고 거래가 잘 되지 않아 가격도 매우 낮았는데 아무리 인허가를 받은 토지라 하더라도 ㅈㅎ레저에서는 비정상적으로 비싸게 구입한 것으로 판단 되지만 이에 대한 부분은 논란의 여지가 있으므로 구입한 가격의 시시비비는 더 이상 분석하지 않고 그대로 인정하고자 합니다.
3. 공사착수 및 회원권 분양
레저사업의 인허가가 완료되면 공사를 착수하게 되는데 이 때부터 관계기관의 허가를 받아 회원권을 분양할 수 있게 됩니다. 대부분의 공사비는 회원권을 분양하여 이 금액으로 충당합니다. 회원권은 공사 진척도에 따라 분양을 하게 됩니다.
4. 공사완료(준공), 영업 시작 및 회원권 분양
골프장 건물 등이 완료되면 영업을 시작하면서 회원권은 지속적으로 분양을 합니다. 분양된 회원권으로 공사비 지급을 모두 충당하고 회사에는 많은 자금이 쌓이게 됩니다. 영업손실이 발생해도 회원권을 분양하고 받은 보증금으로 이자수익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사업은 순조롭게 됩니다. 회원권이 순조롭게 분양되지 않을 경우에는 공사를 계속할 수 없어 경영권이 바뀌는 경우도 간혹 있으나 ㅈㅎ레저는 레저업계에서도 회원권 분양이 아주 잘된 케이스임에도 불구하고 차입금이 1,888억이 된다는 것은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Ⅲ. 회원권
골프장이나 콘도 회원권은 1990년대부터 서서히 대중화 되었으며, 당시에는 콘도나 골프장의 회원권 가격의 차이가 없었으나 골프가 대중화 대면서 골프회원권은 가격이 급격히 상승하면서 투자 수단으로도 변하였으나 콘도 회원권은 대부분 구입한 가격의 50% 이상 하락한 상태로 현재 콘도 분양가격은 2천만원 이내가 대부분입니다.
1. 회원권의 구분
회원권은 크게 오너쉽과 맴버쉽으로 구분되는데 어느 것이나 사용하는데 차별은 없습니다. 차이점은 오너쉽은 등기를 하여 회원이 소유권을 고객이 갖는 것이고, 맴버쉽은 시설을 사용할 수 있는 권리로 일정시점(5년, 10년 등)에 회사에 반환을 요청하면 회사는 수수료 및 제비용을 공제한 후에 보증금을 회원에게 돌려주는 것입니다.
2. 회원권의 성격
회원권은 대차대조표상에서 장기부채의 회원입회보증금으로 처리 되지만 이 금액을 반드시 상환해야 하는 것은 아니므로 일반회사의 부채와는 다른 성격을 갖고 있는 것입니다. 회원권의 가격이 상승하면 회원들은 이 것을 투자수단으로 사용하여 회사에서 상환 받지 않고 회원권 시장에서 거래를 통하여 사고 팔기 때문에 회사에서는 부채로 장부상으로만 인식하는 형태가 됩니다.
ㅈㅎ레저에서는 회원권을 3년이 지난 후에는 회원이 반환을 요청할 경우에는 언제든지 반환해주는 조건으로 재무제표 주석에 나와 있는데 세부사항까지는 별도로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3. 회원권의 종류
회사에서 회원권을 분양할 때 고객의 니즈에 맞추어 다양하게 판매를 하는데 그에 따른 가격은 각각 다르게 책정됩니다.
골프회원권, 주중회원권, VVIP회원권, 법입회원권, 특별회원권 등으로 다양하게 구분되는데 회원권을 구입하는 사람이나 회사에서는 가격이나 용도에 맞추어 회원권을 구입하게 됩니다. 보통 회원권의 가격은 월 주말 2회 이상 부킹이 보장되는 회원권의 시장가격을 말하는 것으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ㅈㅎ레저의 골프장 회원권 가격은 3억에 판매되고 회원권 시장에서도 가격의 변동이 없는 상태였습니다.
4. ㅈㅎ레저 회원권 분양 현황
1) 분양 가격
2) 년도별 회원권 판매금액
(단위 : 백만원)
회원권 판매는 2009년까지 하였으며 2010년부터는 일부 반환을 한 것으로 보이며, 회원권은 전부 맴버쉽으로 판매한 것으로 보입니다.
è 일본식구들이 회원권을 많이 구입했다는 말과 체육관을 건립할 때 공사를 수주한 현대건설에서 200억원 정도의 회원권을 구입했다는 말이 있었는데 사실여부는 알 수 없습니다.
(일본식구님들의 회원권을 실제 반환해 주었는지 아니면 다른 용도로 사용 했는지? 현대건설에서 공사수주에 대한 반대급부로 구입한 것으로 추정되는 회원권을 반환해 주었는지? 객관성과 관계 없는 부분들로 개인적으로 의문을 갖고 있는 부분입니다)
è 표에서 보듯이 4년만에 2,000억 이상의 회원권을 분양했음에도 불구하고 공사비 부족으로 ㅊㅅ교회와 금융권의 차입을 했다는 것은 도저히 상상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è 통일그룹에는 일성건설과 선원건설이 있고 일성건설에서 용평리조트의 공사와 ㅈㅎ레저의 클럽하우스 공사를 직접 하였습니다. 더욱이 통일그룹의 모든 회사가 1억이상을 투자할 때는 반드시 재단의 허가를 받아야 일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자금에 민감했던 문국진님이 청평의 공사비에 대해서 전혀 몰랐을 것이라는 추측은 도저히 있을 수 없기에 청평과 모종의 밀약이 있었던 것은 아닌지 의문입니다. 공사비 부분에서 구체적으로 하나씩 비교 분석해서 식구님들에게 설명할 예정입니다.
è 2002년에 용평리조트를 2,000억 정도로 구입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과연 ㅈㅎ레저가 2,000억 이상의 자산을 갖고 있는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3) 년도별 회원권 현황
(단위 : 백만원)
회원권 판매 현황에서 나타나듯이 골프장 회원권이 2009년 이후에 거의 변동이 없는 것은 주말 회원들에게 월 2회 이상의 부킹을 보장하기 위하여는 회원을 추가로 받을 수 없기 때문에 회사에서는 주중회원권을 판매한 것으로 보입니다.
대차대조표에서 설명했듯이 골프장 회원권은 반환하였고 주중회원권도 빌라콘도 회원권으로 전환하였는데 이로 인한 영업효과는 거의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자료는 정리되는데로 계속 올리겠습니다.
|
14.04.30. 20:16
저건 분명 처음부터 계획적ᆞ 조직적으로 돈을 빼돌린겁니다!
업무상 배임ᆞ횡령을 넘어선 엄청난 사기 행각입니다!!
특정경제위반법 그 이상의 엄청난 범죄행위임이 분명합니다!
이대로 가만히 방치하다가는 그불똥이 재단과 협회를 뛰어넘어 장락산궁에 까지 튈수 있습니다!!
업무상 배임ᆞ횡령을 넘어선 엄청난 사기 행각입니다!!
특정경제위반법 그 이상의 엄청난 범죄행위임이 분명합니다!
이대로 가만히 방치하다가는 그불똥이 재단과 협회를 뛰어넘어 장락산궁에 까지 튈수 있습니다!!
┗ 14.04.30. 20:42
글을 올리는 입장에서도 가장 우려하는 바입니다.
잘못된 것을 알았을 때 대처를 어떻게 하는것이 중요한가를
세월호 사건을 보면서 극명히 알 수 있습니다.
잘못은 잘못으로 인정하고
과거가 아니 지금부터 어떻게 해야 할까를
냉정하게 판단하고 실행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실을 글을 올리는 사람만 아는 걸까요?
언젠가는 다 들어날 내용입니다.
처음 문제를 제기한 입장에서는 모든 비난을
받겠지만
사실을 알았을때 이를 해결할 방법이 없기에
이것을 공론화 하여 잘 처리하고자 하는 마음입니다.
단순히 덮고 지나갈 사항이 아니기 때문이죠
금액이 너무 크고
헌금이 이렇게 낭비되는 것을 알면서
참을 수 없기에 -_-"
잘못된 것을 알았을 때 대처를 어떻게 하는것이 중요한가를
세월호 사건을 보면서 극명히 알 수 있습니다.
잘못은 잘못으로 인정하고
과거가 아니 지금부터 어떻게 해야 할까를
냉정하게 판단하고 실행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실을 글을 올리는 사람만 아는 걸까요?
언젠가는 다 들어날 내용입니다.
처음 문제를 제기한 입장에서는 모든 비난을
받겠지만
사실을 알았을때 이를 해결할 방법이 없기에
이것을 공론화 하여 잘 처리하고자 하는 마음입니다.
단순히 덮고 지나갈 사항이 아니기 때문이죠
금액이 너무 크고
헌금이 이렇게 낭비되는 것을 알면서
참을 수 없기에 -_-"
14.04.30. 23:04
근데 글쓰시는 분이 국진님에 대해서는 잘 모르시는 것 같습니다.... 청심은 독립조직입니다... 재단과 모종에 거래가 이루어졌다라는 말은 몰라도 한참 모르셔서 하는 말씀 같네요...^^;;
┗ 14.04.30. 23:18
글작성자가 kj hg패가 아닌거처럼 속이려는 위장전술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위장전술 100%
그러니까 kj hg패쪽에서 쓰는게 확실할 겁니다에 1000원 걸게요.
그러니까 kj hg패쪽에서 쓰는게 확실할 겁니다에 1000원 걸게요.
┗ 14.04.30. 23:55
ㅎㅎㅎ 보아하니 청평우호세력이신가보군요! 거기서 밥먹고 사시나봐요? 암튼 증거를 저렇게 보여줘도 못믿나요? 그쪽들과는 아무 상관 없구요!! 억지도 그정도면 예술이십니다! 100원짜리도 안되는 헛소리입니다!
참고로 저는 본문글쓴 당사자는 아닙니다
참고로 저는 본문글쓴 당사자는 아닙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