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2016년 11월 7일 월요일

다시 읽어보는 페트리샤 로렌첸(벤의 전 부인)의 슬픈 크리스마스 이야기 2009

2016.11.07. 02:39
크리스마스 이야기 2009

패트리샤 로렌첸
2012. 9. 20

여러 사람들이 뉴욕에서 일어난 일에 대해서 이미 많은 글들을 썼기 때문에 더 이상 그 일과 관련하여 저에게 있었던 사연을 이야기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그런데 그 이야기에서 몇 가지 내용이 빠져있다고 느꼈고여러 사람들로부터 제 사정을 공유하면 좋겠다고 격려와 부탁을 받았습니다.
제가 먼저 강조 드리고 싶은 것은 저와 제 자녀들은 스스로를 희생자로 생각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거짓말을 하고사기를 치고남을 속이고자신의 권력을 남용한 사람들이야말로 그들이 저지른 행동에 대한 실질적인 희생자라고 봅니다지난 2주일 동안 제 가정에게 염려와 격려가 담긴 많은 편지와 기도를 보내주심을 감사하게 생각합니다사실 격려 편지의 대부분은 교회를 떠난 식구들로부터 온 것들이었습니다.
제 가정이 현재 모습의 통일가와 연관되고 싶지 않은 이유는 교회 밖에 있는 것이 더 안전하게 느껴지기 때문입니다저희는 하나님에 대한 믿음을 잃지 않았고하나님께 감사드리는 것을 잊지 않았습니다결국에는 그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저는 하나님께서 모든 진실을 제 시간에 밝혀 주실 것이라고 믿었습니다그렇게 되기까지 3년이란 시간이 걸렸습니다.
우리가 2009년 크리스마스를 맞이해서 뉴욕에 있던 벤을 방문하기로 결정했을 때저는 뉴요커 호텔에 방을 구해줄 수 있는지 그에게 물었습니다벤이 저에게 답변을 주기까지는 며칠이 걸렸는데,사실 인진님이 저에게 방을 줄 수 있는지 확인해주지 않았기 때문에 결정을 늦추고 있었습니다그러다가 결국 방을 하나 배정 받았습니다.
그런데 뉴욕에 도착할 때서야 제가 비행기 값 외에도 모든 비용(음식교통비 등)을 다 해결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벤은 아직 자기 월급을 받지 못한 상태였고 우리가 그곳에 머무르는 동안 우리를 위해 아무것도 해줄 수 없는 상황이었습니다.
현재까지 저는 그 여행 비용에 대해 한 푼도 돌려받지 못했습니다여행 비용이 4000 불 이상 들어갔기 때문에 그것을 갚아달라고 부탁해 보았지만 아무런 답이 없었습니다.
우리는 12 17일에 도착했는데저는 그 순간부터 뭔가 잘못되어 있다는 예감이 들었습니다우리가 뉴욕에 있는 동안 인진님은 계속 벤에게 연락을 해왔습니다그녀는 저에게는 아무 것도 주지 않았지만벤과 우리 자녀들에게 각자 100 불씩을 크리스마스 선물로 주기도 했습니다그 외에도 많은 것들을 보게 되었습니다며칠 후 저는 우연히 벤과 타치아나 박(인진님의 미국명사이에 오가는 이메일들을 읽게 되었습니다그 이메일에 있던 성적인 내용을 공개하지 않겠습니다만둘 사이에 불륜 관계가 시작된 것이 분명했습니다저는 즉시 벤에게 확인했고그는 둘 사이에 얼마 전부터 무슨 일이 시작되었음을 시인했습니다벤은 저에게 “이제 이 내용을 뿌릴 생각이냐?”고 물었습니다저는 누군가 참아버님께 제 보고를 꼭 전해 드리도록 하겠으며다른 일은 없을 것이라고 답했습니다그런데 오늘 이 시점까지 제가 보고 드린 사람이 아버님께 이 내용을 전했는지는 모릅니다.
벤이 다른 사람과 또 다른 관계를 갖고 있었다는 것은 그다지 놀라운 일이 아니었습니다그는 예전에도 여자 친구가 여럿이 있었습니다제가 화난 이유는 그가 결혼한 여자와 불륜관계를 맺었고,게다가 그 여자가 다름 아닌 인진님이었기 때문이었습니다. 13살 되는 제 아들은 그 당시 그 두 사람 사이에 뭔가 잘못되어 있다는 것을 느꼈고제가 벤에게 “당신은 어떻게 결혼한 여자와 관계를 가질 수 있냐”고 영어로 물었을 때 제 아들은 영어를 잘 모르면서도 그 사람들이  누구를 가리키는 말인지 눈치채고 있었습니다제 아이들은 그 자리에서 일어나 이불과 가방을 쌌고그 중 한 명은 “지금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이해했기 때문에 나는 여길 떠난다”고 말하고 방을 나갔습니다그 때가 벤이 자기 자녀들을 본 마지막 순간이었습니다그 이후로 제 아이들은 그와 연락하기를 거절하고 있습니다그들은 벤을 더 이상 자신들의 아버지로 여기지 않으며 나중에 우리가 고향으로 돌아간 후에도 아이들은 그에게 그렇게 말했습니다.
저와 제 아이 2명은 당분간 매트리스가 2개 밖에 없는 작은 방에서 같이 지내야 했습니다겨울에 그 방은 너무 추웠고이불도 없어서 우리는 양말과 내복 그리고 점퍼와 코트까지 입고 자야 했습니다제가 벤에게 이불을 더 달라고 부탁을 하자 그는 커튼을 갖다 줬습니다이불을 더 챙기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 세탁실 열쇠 조차 저에게 주려고 하지 않았습니다정말 형편 없는 취급을 당하고 있었습니다뉴요커 빌딩에서 지내는 동안 우리에게 친절함을 베풀어 준 유일한 사람은 청소부였습니다그의 이름은 에인젤이었습니다.
그 당시 아주 짧은 기간 동안 저와 제 어린 자녀들이 벤과 인진님 사이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를 느낄 정도였는데지난 3년 동안 그들 주변에 매일같이 일하던 지도자들이 아무것도 의심하지 않았다는 것은 믿기지 않습니다제 자녀들은 그들이 우리를 대우하는 방식에 대해서도 그렇고특히 불륜에 대해서 너무 절망감에 싸여 있었습니다저는 매일 아이들을 격려하려 했고 모든 일이 잘 풀릴 거라고 했습니다우리는 뉴욕에 있는 동안 매일 밖에 나가서 원래 계획했던 여러 장소들을 방문했습니다.
불륜 사실을 처음 알게 된 날 저는 필립 쉔커[1] 씨를 뉴요커 호텔에서 만났습니다제가 보고듣고,경험한 모든 것을 자세하게 보고했습니다제 이야기를 그가 믿고 있는지 알 수가 없었습니다그렇지만 이 사실을 믿는다면 위에 있는 지도자들에게 보고하라고 부탁했습니다.

필립 씨는 제 진지함 때문만이 아니라 전에도 그녀(인진님)에 관한 비슷한 사건에 대해 들은 바가 있기 때문에 제 보고를 믿는다고 했습니다저는 필립 씨가 말하는 것이 알리스타(Alistair)와의 관계에 대한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그는 이 사안에 대해서 뭔가를 해보겠다고 약속을 했습니다당시에 저는 그를 믿었습니다그런데 지금은 그가 이 문제를 올바른 사람에게 보고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그러다가 저는 2010 1월에 필립 씨로부터 편지를 받았습니다제가 드린 보고를 다른 지도자에게 전달했다는 내용이었습니다그러나 누구에게 알렸는지 모릅니다그 이후 저는 필립 씨로부터 아무런 소식도 받지 못했습니다.
저는 뉴요커에 지내는 동안 인진님에게 두 번이나 편지를 써서 건물 내에서 만나자고 제안했습니다그녀는 당연히 답변을 보내지 않았습니다저는 그녀에게 보낸 세 번째 편지에서 이 내용을 위에 있는 지도자들에게 전달하겠다는 확실한 의지를 밝혔습니다그런데 그날 방에 돌아오자 벤과 빌 미호(Bill Miho)가 저를 문 앞에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저에게 중요하게 할 말이 있다고 했습니다.
저는 지금 대화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습니다들어가서 문을 잠그자 벤이 소리를 질렀습니다그는 제가 쓴 편지로 인해서 다음 날 오후 12시까지 저와 아이들이 짐을 싸서 떠나야 한다고 했습니다.그 때까지 나가지 않으면 경호원들을 부를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때 제 아이 두 명 모두 방안에 있었고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파악하고 있었습니다큰 아들은 “엄마이게 정말이에요우리를 내쫓는 거에요?”라고 물었습니다저는 가슴 아프게도 그렇다고 대답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저는 나중에 벤을 찾아가 크리스마스 때라 호텔방을 찾기 힘들기 때문에 하룻밤만 더 지낼 수 없겠느냐고 물었습니다.
그는 자기와 상관없는 일이고 그냥 비행기 티켓 날짜를 바꿔서 고향으로 돌아가라고 간단하게 대답했습니다자기가 돈을 대주겠다고 했습니다그러나 오늘까지 그 돈을 받지 못했습니다.
저는 짐을 싸서 나갈 준비를 했습니다아이들은 눈물을 흘리고 있었습니다저는 아이들이 더 이상 치욕스럽고 굴욕적인 경험을 하지 않도록 경호원들이 오기 전에 방을 나갔습니다자녀들에게 무엇을 하고 싶으냐고 물었더니 그들은 빨리 그냥 집에 가고 싶다고 했습니다저는 다른 곳에서 하룻밤을 지내기 위해 방을 구했고 다음날에 출국하도록 비행기표를 변경했습니다티켓 변경하는 데에만 1000불이 들었습니다제가 뉴욕에서 유일하게 아는 두 사람에게 지낼 수 있는 방을 부탁해 보았지만 그들은 저를 도와주지 않았습니다결국 그냥 떠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했습니다이 내용은 그동안 필립 쉔커 씨 외에 그 어떤 지도자에게도 보고하지 않았습니다어떤 사람들은 이런 소문을 은근히 흘리고 다녔는지 모르나 저는 결코 이 내용을 퍼트리면서 다니지 않았습니다.
저와 아이들은 그때 사건을 잊고 인생에 있어서 다음 단계로 가기로 했습니다우리는 항상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인생관을 가지고 있었고 그것이 우리를 많이 도왔다고 봅니다지금까지 벤 로렌첸은 우리에게 50,000 불 이상의 자녀 지원금을 빚지고 있고당시 뉴욕 방문경비 4000불도 내지 않은 상태입니다이 상황을 놓고 벤의 부모에게 연락했을 때그의 부모들은 자신들과 상관 없는 일이라고 했습니다벤의 부모는 교회 식구입니다저는 지난 몇 년간 거의 아무런 지원도 받지 않고 혼자서 아이들의 생계를 위해 일했습니다벤과의 이혼 서류를 정리하기 위해 뉴욕의 맨하탄 센터에 소장 송달인을 여러 번 보냈지만그들은 그 곳에 일하는 사람 중에 ‘벤 로렌첸’이란 사람이 없다고 말했습니다그래서 할 수 없이 저는 필립 쉔커 씨에게 제가 이혼 서류를 처리할 수 있도록 벤이 맨하탄 센터에서 일한다는 것을 입증해주는 진술서를 써줄 수 있는지 부탁했습니다그러나 필립 씨로부터 아무런 답변이 없었습니다저는 오로지 진실을 알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이 내용을 공개하고 있습니다우리는 진실을 알 권리가 있습니다그리고 이런 일이 앞으로 더 이상 일어나지 않기를 간절히 바랍니다저의 동기는 너무 오랫동안 숨겨져 왔던 사실을 알리는 것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패트리샤 로렌첸(P. Lorentzen)


[1] 미국 통일교 부협회장(번역자 주)


05:53 new
이글을 읽으며 벤의 이전부인과 그가족의 고통을 상상하니 가슴이 너무 아프네요.
그고통을 감내 한 부인과 아이들 에게 하늘에 크신 보살핌과 축복이 함게 하기를 바랍니다.
저런 남자와 사랑에 빠져 아기까지 난여자의 정신적수준은 이보이고..
그녀도 언젠가는 자기의 실수를 깨닫고 벤 부인과 그 아이들에게준
크나큰 상처를 회개 하는날이 있기를 바랍니다.
┗ 06:17 new
남의 가정을 파괴한 년과 그년과 제가정을 파괴한 년놈이 한데 어울려 몇년동안이나 통일가를
쑥대밭으로 만들도록 뒷바침해준 것들은 어디서 무얼하고 있는가? 한쪽은 독생녀 타령, 다른쪽은 죽기살기로 그 독생녀타도로 밤낮을 보내고 있는게 오늘의 현실. 그 년놈이 다시 얼굴을디밀고 식구들 앞에 나서서 마이크를 잡게해?
그래? 하기야 식구들은 개돼지에 불과하니 그렇게 해도 아무렇지도 않을거야. 앞글 사진 저옆에 단상에 서 있는자는 누구? 2세로 강원교구장이된 그 친구같네.유유상종이라 어울렸나?
 
06:31 new
대머리까진 어떤 아이가
그형이 죽고 환장병에 걸려서
서울의 한 작은 교회에서 목회를 하는 날부터
뭔가 이 교단의 틀어지는 망조를 느낀다
그 애는 분노를 가진 애다
복수심으로 가득찬 애다
조심해라
너희들의 눈에는 이미
7층 건물에서 떨어질때의 그 고통이
스며들어 있다
너희 배우자가 멋찐 가수와 눈이 맞아
너를 버리고 널 추운방에 내 팽개져도
그 배우자는 다시 일어나
널 죄인으로 밟아버릴때
나오는 눈물이 흐르고 있다

댓글 2개:

  1. 마누라도 구원 못한 메시아가 메시아인가? 생각해 볼 때다~~

    답글삭제
  2. 교회 간부들은 다 알고 있었을텐데 방관했네요.

    박근영씨 남편 신동욱씨가 이야기 합니다. 지만씨의 마약과 근영씨의 6개월만에 이혼은 누군가에 의해서 기획된 것이 아닌가 샆다고.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