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2015년 5월 13일 수요일

-[논단] 가정연합은 이번에 신 회장의 인사처리를 분명히 해야 할 것이다

2015.05.13. 13:18 http://cafe.daum.net/W-CARPKorea/cSkJ/26058       


정말 참부모님의 망신이요, 신앙의 조국 한국의 망신이다. 사실 여부는 이제 집중적으로 따져 봐야겠지만, 일국의 협회가 정식 공문에서 대륙회장의 인격을 거론하고 저렇게 난도질 할 정도면, 당사자가 외국 식구들에게 얼마나 신뢰를 잃었는 지, 그의 지도자적 자질에 얼마나 심각한 결함이 있는 지는 따져보나 마나다.


물론 신동모 회장은 불알에 털나기 시작할 때부터 뜻을 안 후 평생을 공직에 헌신하다시피한 참부모님의 충견이다. 따라서, 집단 감정에 치우쳐 섣부른 판단을 할 것이 아니라, 가정연합은 칠레교회가 가지고 있는 물적 증거들을 최대한 수집해, 신 회장이 진짜 대륙회장으로서 지켜야 할 원리적 강령이나 교회법을 위반했는 지를 객관적으로 판단해야 할 것이다. 그런 다음, 전 수사 과정과 결과를 세계 식구들 앞에 공개해, 그 절차가 적법했으며,  본부차원에서는 비리를 감추려는 의도나 숨은 작업이 전혀 없었다는 것을 증명해야 한다. 이번 기회에 가정연합은 그간 실추된 권위와 공정함을 회복해야 할 것이다.


신회장의 비리의 정도나 도덕적 해이가 너무 심했다면, 본부 차원에서는 당연히 그를 교회내에서 사회적 매장을 해버리든가, 아니면 “파문”을 해야 한다. 곽회장님 파문했을때도 눈 하나 깜작하지 않았던 것이 요즘 식구들이다. 까짓 전직 대륙회장 하나 걷어차 버린다고 콧방귀 뀔 식구가 누가 있겠는가? 괜찮다, 그냥 쫓아내라.  일벌백계로서 “학실하게” 현직/ 미래직 대륙회장들에게 윤리적 경각심을 주어야 한다. 이번 일을 계기로, 본부가 식구들앞에 “믿음의 기대”를 쌓을 수 있다면, 먼 미래를 위해 얼마나 큰 섭리적 발전인지 생각해 보라. 아브라함이 믿음의 기대를 쌓을 때 양을 죽여 제단에 올렸듯이, 이번 사건에서도 믿음의 기대를 완성하려면 누구가를 희생으로 잡아야 하지 않겠는가?  이제 ‘고향 앞으로 가!’ 신세가 된 신회장을 그 희생으로 쓰면 어떨까하는 것이 필자의 제안이다.


가정연합이 이번 사태 해결에 조금이라도 미적거리거나 뭉기적 거리는 태도를 보이면 나중에 큰 화를 초래할 것을 명심하라.  ‘본부도 역시 한통속, 공범이었다’는 판단을 식구들이 범교회적 차원에서 할 것이기 때문이다. 하수인의 비리를 주군이 밝히지 못하는 이유는 딱 하나뿐이다. 하수인이 주군이 저지른 비리의 증거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죄인을 처벌하면 열받은 그 놈이 내 비리도 까발릴까봐 겁을 먹고 있는 것이다. 본부가 정말 <비전 2020>을 달성하고자 한다면, 공직자들이 청렴결백하다는 것을 식구들앞에 깨끗하게 증명하는 것만큼, 조직 분위기 쇄신하고, 조직원들 신나게 하는 일도 따로 없을 것이다. 그렇게 하려면, 신회장부터 파문하고, 열받은 신회장이 다른 공직자의 비리를 까발리게 하고, 그 뒤의 공직자들도 파문하면서, 그간 깊이 섞어들어간 조직적 비리들을 이렇게 줄줄이 고구마 캐듯 다 파내야 한다. 그런 내부 조직 정화 작업을 통해 우리의 전체 조직이 가볍고, 빠르고, 힘차게 움직이도록 해야 한다. 그럼 비전 2020, 한번 해 볼만한 도전이 될 것이다. 아니면 ‘이것도 역시 말뿐이었어’ 하게 될 것이다.


신 회장의 비리 사건, 바야흐로, 가정연합의 도덕성을 시험대에 올리는 계기가 되었다. 사건의 추이가 사뭇 궁금하다.

*동승동 고현재에서







14:04 new
그냥 두세요.
저런 사람 많아야 빨리 가정연합 절단납니다.
제발 자르지 마세요.
협회장님으로 키워주세요.
신** 말고도 그의 동경 대상이 되는 거물 많습니다.
신은 쫄개예요.
계속 키우세요.
까짓 칠레 교회가 뭐가 문젭니까?
헌금이 많이 나옵니까?
칠레 식구보다는 가신그룹이 더 중요하죠.
짤르지 마세요.
 
 
14:09 new
신동모 아사람은 공적 지도자임에도 불구하고 참자녀님을 공적이나 사석을을 만들어 무자비하고 사악하게 공격하고 칠레섭리엔 눈꼽만틈도 뜻일을 한일이 없으니 식구들이 분개한것이고, 그에게서 진실을 볼수 없었던거지요.
 
 
14:14 new
김;율, 양;식, 신동모, 황 등등이 장자 몰아내고 같이 짜고 몰아낸 형진 국진 인진 몰아낸 작자들 아닙니까? 이제 뭘 어쩌겠다는건지 말도 안나오네.
 
19:02 new
인진얘기는 왜 끄내냐? 이그 눈치좀 있어라~
 
19:08 new
화아앙씨? 그 인간은 요즘 뭐하고 있나?
요즘 어디에 숨어서 교회를 이지경까지 몰아간
피케이를 중심으로한 장흥파 교권세력들과 자신은 아무런 관계가 없는척
경건한삶을 살고있는척 하는것같던데?...
 
 
14:18 new
남미에서 신동모가 하는일은 참자녀 비방하고 방훼하며 모든 섭리를 망치고 있다. 그래도 자신은 잘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겠지? 문제네
 
 
20:39 new
동무씨가 뭔가 일저질렀었굼
디게 궁금
 

 

댓글 3개:

  1. 그냥 두시지요 강남교구장도 일 키워서 대기시키는데
    신동모도 더 키워야지요.
    제발 철없는 강남식구들처럼 되지마세요 변호할것을 변호해야지 통일교인이 음란함을 감싸다니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