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2012년 9월 29일 토요일

문형진 세계회장 학력이 하버드 칼리지(College) 가 아니라 하버드 익스텐션(Extension School) 출신으로 밝혀졌다

칼리지=학부과정 개념
익스텐션 스쿨=평생 교육원 개념



하버드 석사학위 증명서




하버드 학사학위 증명서



(충격)어이상실:하바드 익스텐션은 BA를 주지않는다. 절대!
그런데 받았다고?

|익명 토론방
| 조회 551 |추천 1 | 2012.09.29. 01:16 http://cafe.daum.net/W-CARPKorea/cSkJ/17911

어이 참말 사과 안하고 또 변명질이네
하바드익스텐션은 BA 학위를 안줘요 안준다고
대신 비슷한 이름으로 BLA학위준다고요

다르니까 구분한거여

그런데 세계회장은 위키피디아,다음,네이버의 프로필에 그리고 각종 미디어 인터뷰에서 하바드 철학과 학사학위(BA)라고 명시하면서 마치 정규과정나온것처럼 되어있다고. 그게 윤리적으로 아무렇지 않다고 이 사람아? 누라 그렇게 가르치거냐? 하바드갈때 도와준 인진언니냐?
페어필드대학 총장이 갈켜주더냐??

고대조치원분교분들 미안합니다만
조치원분교나온 분들은 졸업장의 학위가 좀 달라요 이처럼
그래서 4년 조치원에서 공부하신분들이. 아 나 안암동에있는 고대졸업 했어요 할수 없는거지요??

자. 사방에 BA학위. 바첼러 오브 아트 를 받았다고 해놓구선 증명서는 익스텐션 졸업장. BLA학위내. 그리고는 곽그룹이 어쩌니 음해니. 웃기셔요

그냥 학벌에대한 콤플렉스로 하바드 정규과정 나온것 처럼 은근슬쩍 넘어갔는데. 참 잘못한것 같습니다 여러분 헤헤 히히 후후. 하면 되고 그게 시작이어야 합니다

대충 익스텐션나온것 다 눈치체고 있었는데. 뭐 서울에있는 대학 나오면 다 서울대 출신인가??

대학을 입학하고 졸업을 못한 유명인사들이 이력서에. "수료""중퇴""졸업"중 뭘 쓸까 고민하다 애라 뭐. 하고 졸업으로 써서 신세 망친것 회장님과 보좌관들만 모르나?? 그냥 잘못했소 하고 인정하고 넘어가요. 신정아 나 윤석화보다 못한인간되 마시고요 정말로

 

삭제된 댓글 입니다.
01:35 new
우리가 누구여. 난 곽그룹도 짜증나. 하지만 학위변명 위조는 한국사회에서 예외없오. 우리는 무슨 우리. 거짓을 감추려 또다른 거짓을 자행하는것을 그냥 넘어가자고?? 7시간 화장실안가고 변명하면 그게 은혜라고?? 구해 잘못을, 빌어 용서를, 인정해 거짓을. 제발
01:46 new
야 어디서 현진님 이름 팔아? 우리 현진님 이라니? 네 놈은 혀패나 죄단 놈 이렸다!!
01:35 new
하버드 익스텐션 스쿨을 나왔으면, 하버드 익스텐션 스쿨을 졸업했다고 말해야지. 왜 하버드 컬리지의 철학과를 나왔다고 하느냐... 그게 문제입니다.
01:42 new
그런걸 사회학적 으로는 "학력컴플랙스에 의한 구라, 뻥치기, 고짓말, 거짓부렁"이라 하고 철학적으로는 "동굴에 가쳐버린 겁쟁이, 니 학력을 알라 증후군 으로 '나는 거짓말 했다 고로 회장이다'라는 명제를 완성하게된다

한마디로 위선이다
01:50 new
나는 구라쳤다 고래서 난 존재한다 난 회장이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01:47 new
야! 자꾸 현진님 이름 팔지말라니까? 이게 오디다 물을타?
01:49 new
형진님 입장을 알려달라고. 구라하는것 더 보개
01:54 new
젠장의 하바드. 나도 울아들 일산에 있는 하바드 영어학원 보내야지. 나중에 하바드 ELS출신이라 할란가 쓰봉
01:57 new
신정아, 윤석화, 최수종. 결국 다 인정하고 용서빌고 자중하다 다시 나온 사람들. 우리 회장은 뭐라도 다르다. 인정 안한다 절대. 해서 이제 사라진다
02:01 new
실명방에 학위증 올라와 있는데요.......
실명방에 댓글을 ......
02:21 new
불쌍한 아이들....
02:28 new
실명방으로 갑시다
02:54 new
그래 너 똑똑하다. 미국물 많이 먹었네.....
02:56 new
하버드 졸업장이 중요치 않다면 굳이 하버드 철학과를 이력 프로필에 넣는 이유는 뭐요 ???
우리 식구들은 헌금 내느라 허리가 휘어서 대학 진학도 못 시키고
하버드 졸업 하셨다고 자랑만 하시면 위화감 생겨서 화병이 났었는데 ~
이제는 그 주인공이 화병에 걸리게 생겼으니 참 딱도 하시지...
그냥 누님이 싸놓은 오물들 서서히 잊혀지게 내버려 두시지
미국으로 잽싸게 오셔서 덤탱이 쓰고 이제 식구들 얼굴을 어떻게 보실지 ~~
기 막혀서 말이 나오지 않네요 정말....
03:09 new
여러곳에 나와있는 하버드 철학과 학사라는 프로필을 하루 빨리 정정하시고 형진님 스스로 해명과 사과를 직접하셔야 할것같습니다. 모든것을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으시고 앞으로 좀더 신중히 그리고 진실되게 대처하시기를 바랍니다.인생사 새옹지마라고 좋은 일이 있을것입니다. 그리고 현진님에 대한 터무니없는 공격이 부메랑이 되어 돌아 올 수있으니 그점도 깊히 염두에 두시구요. 자녀님들 모두가 잘되기를 기도하면서.....
04:23 new
분교같은 곳에서 준 학사학위도 학위인데 왜 안받은 것처럼 파이오니아카페에서 그 누구는 거짓말을 했을까?
08:22 new
분교에는 철학과가 없데
그리고 학위가 달라
됐슈?
05:19 new
미국사이트나 영어 인터뷰 여러곳에 '하버드 컬리지'라고 올라있답니다. 원래는 '하버드익스텐션 스쿨'이라고 써야하지요. 이부분은 위조가 맞지요. 둘다 하버드 유니버시티 소속이지만 졸업장의 위력이 엄청난 차이가 나는 학교들. 특히 하버드 컬리지 철학과는 정말 수제중의수제가 가는 곳인데 훨씬 네임벨류 낮은 곳의 졸업장을 따놓고 '척' 하는 프로필을 올려온거죠.
09:13 new
[방경복] 언급하신 어느식구가 저라면 형진님께서 최소한 맨해턴 센터에서 솔직하게 말씀하지 않으신 것은 아닙니다. 제가 녹음된 내용을 다시 들으며 확인해본 결과 형진님께서는 Harvard Extention 에서 학위를 받았다고 말씀하셨으며 그것은 솔직한 말씀이셨습니다. 저도 Harvard Collete 와 Extention 제도의 차이를 잘 모르고 있었고 Extention 에서도 학위를 준다는 사실을 몰랐음으로 형진님의 말씀을 오해한 부분이 있습니다. 저의 이 설명이 형진님의 학위의혹을 부인하는 내용은 결코 아니며, 그러나 최소한 맨해턴 센터에서는 제 이해에 실수가 있었다는 것을 인정하고 그 점에 한하여 형진님과 식구님들께 사과드립니다.
 
 
정말 하버드인가? - 문형진 회장님의 학력위조 논란에 대한 의견
 

| 조회 428 |추천 2 | 2012.09.29. 04:37 http://cafe.daum.net/W-CARPKorea/cSkJ/17912

정말 하버드인가?
문형진 회장이 하버드 익스텐션 스쿨을 졸업한 것으로 밝혀졌다. 그는 편입생으로 이 학교를 졸업했고, 청강생으로 하버드 칼리지에서 몇 과목을 이수했기 때문에, 누구보다도 두 학교의 차이를 정확히 알고 있었다고 본다. 그런데도 학력위조 논란이 일고, 어느 식구로부터 학력에 대해 질문을 받았을 때 솔직하지 못했다. 그는 그때 하버드 익스텐션 스쿨을 졸업했다고 말했어야 했다. 즉답을 피하고 이렇게 일주일 이상을 끈 것은 결과적으로 문형진 회장 스스로가 떳떳하지 못하다는 것을 입증한 셈이다.
문형진 회장이 하버드를 나온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그가 학력을 위조한 것도 사실이다. 학력위조에는 두 가지 부류가 있다. 하나는 출신학교를 위조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학위를 위조하는 것이다. 문형진 회장의 경우는 엄격히 따졌을 때 둘 다를 위반한 것이다. , 그는 지금까지 나오지 않은 대학을 나왔다고 했고, 받지 않은 학위를 받았다고 했다.
이게 무슨 소리냐고 따져 물을 사람도 있을 것 같아서 증거부터 먼저 제시하겠다.
영어로 된 여러 매체를 보면 그는 하버드 익스텐션 스쿨이 아니라 하버드 칼리지를 나왔다고 되어 있다. 학위의 경우 익스텐션 스쿨이 주는 BLA가 아니라 칼리지가 주는 BA를 받았다고 되어 있다. 한국의 경우 하버드대 철학과를 졸업했다고 되어 있는데, 이것은 하버드 칼리지를 말하는 것이지 하버드 익스텐션 스쿨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다음은 각 매체에 소개된 문형진 회장의 학력이다.
"getting degrees from Harvard College and Harvard Divinity School"
(하버드 칼리지와 하버드 신학대학원에서 학위를 받고) <포브스지, 2010.4.12>
"has degrees from Harvard College and Harvard Divinity School,"
(하버드 칼리지와 하버드 신학대학원에서 학위를 받았고) <워싱턴 타임즈, 2012.>
"He earned degrees from Harvard College and Harvard Divinity School."
(그는 하버드 칼리지와 하버드 신학대학원에서 학위를 취득했다.) <영어 위키피디아>
"He received his BA from Harvard University and MA from Harvard Divinity School."
(그는 하버드 대학에서 BA, 하버드 신학대학원에서 MA를 받았다.) <미국통일교 홈페이지>
통일그룹 웹사이트 영어판에는 그의 학력에 대해 한 술 더 떠 그가 박사학위를 받았다고 소개하고 있다.
"graduated in philosophy from Harvard University and received his Ph.D. from Harvard in comparative religions"
(하버드 대 철학과를 졸업했으며 하버드에서 비교종교학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통일그룹웹사이트 영어판>
이상의 내용과 같이 많은 매체에서는 문형진 회장이 하버드 칼리지를 졸업했고 BA라는 학사학위를 받았다고 소개하고 있다. 이것은 명백한 거짓말이다.
하버드 익스텐션 스쿨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이 학교가 하버드 칼리지와 어떤 차이가 있는지 잘 설명해 놓은 곳이 있다. 하버드 익스텐션 스쿨이 정말 하버드인가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정리해 놓은 곳이다.

http://harvard.intelliresponse.com/extension/?requestType=NormalRequest&source=4&id=2022&question=Is+it+really+Harvard
<번역문>
정말 하버드인가요?
하버드 대학교와 하버드 분교(Extension School)
하버드 분교는 하버드 대학교 13개 학부(school) 1개입니다. 분교는 평생교육부 (Division of Continuing Education)의 일부분으로 문리대학 (Faculty of Arts and Sciences- FAS)의 한 부분이며, 뉴잉글랜드 학교와 대학 협회 (New England Association of Schools and Colleges)의 공인을 받은 학교입니다. 100년 이상 하버드 분교는 하버드 대학교의 한 부분이었고, 그 학교는 기회를 중심한 미션을 놓고 보다 큰 커뮤니티에게 자원을 공유하는데 이바지 하였습니다.
분교 졸업생들은 하버드 대학교 (Harvard University) 졸업생들입니다
하버드 분교에서 여러분은 하버드로부터 예상되고 기대되는 엄격한 교육환경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우리의 자유등록(open-enrollment) 수업들과 학위와 자격증을 중심한 프로그램(degree and certificate programs)들은 당신이 연구하고 싶은 분야를 공부하거나 당신의 직업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수업들은 하버드 대학교와 지역의 다른 대학교에서 존경 받는 교수와 전문가들이 와서 가르칩니다.
우리의 프로그램들은 바쁘게 살아가는 나이 든 학생들의 요구 사항에 맞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교육적인 엄격함을 유연성과 가치로써 밸런스를 이룰 수 있게 설계되었습니다. 당신은 저녁에 파트 타임 수업을 듣거나, 토요일에 수업을 듣거나, 온라인 수업, 당신의 생활 스타일 페이스에 맞게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하버드 교육에 대해서 더 배우고 싶습니까? 평생교육부에 대한 설명 비디오를 보고 우리의 학생들과 교수들이 하버드 분교에서 온라인 수업을 받는 것이 어떤지 한 번 들어보세요.
하버드 분교(Extension School)와 하버드 칼리지(College)
하버드 분교와 하버드 칼리지는 하버드 대학(Harvard University) 안에 속해있는 따로 분리된 학교들입니다. 하버드 칼리지는 하버드에서 가장 유명하고 잘 알려진 학교이며, 일반적인 연령대의 탁월한 대학생들이 풀타임으로 숙박하면서 학사학위 (Bachelor of Arts)를 받는 교양과정 프로그램입니다.
그와 반면에 하버드 분교는 미국의 주요한 평생교육 학교이면서 대학원과 대학 학위(degree)를 제공하는데, 그 중 하나가 ALB(Bachelor of Liberal Arts)입니다. 분교 과정은 평균 나이가 35세의 일하는 성인들을 위해 설계된 학교이며, 교육적인 필요성이 일반적인 연령대의 대학생 프로그램과 다른 사람들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하버드 분교에 들어가기 위한 조건은 전통적인 아이비 리그 프로그램과 다르지만, 수업들은 지적으로 엄격합니다.
하버드 분교의 학점을 하버드 칼리지로 옮기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분교의 어떤 특정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있는 학생들은 청강생 프로그램을 통해 하버드 칼리지에서 수업을 들을 수 있고, 그들이 하버드 칼리지에서 얻은 학점들은 분교의 학위를 따는데 인정됩니다.

위 설명의 내용처럼 하버드 익스텐션 스쿨은 하버드 대학(University)안에 소속되어 있고, 그 학교를 나오면 하버드 대학 졸업생에도 포함된다. 그러나 하버드 칼리지와 하버드 익스텐션 스쿨은 그 수준에 있어서 서로가 확실히 다른 학교이다. 또한 BABLA도 완전히 다른 학위인 것이다.


05:23 new
[방경복] 언급하신 어느식구가 저라면 형진님께서 최소한 맨해턴 센터에서 솔직하게 말씀하지 않으신 것은 아닙니다. 제가 녹음된 내용을 다시 들으며 확인해본 결과 형진님께서는 Harvard Extention 에서 학위를 받았다고 말씀하셨으며 그것은 솔직한 말씀이셨습니다. 저도 Harvard Collete 와 Extention 제도의 차이를 잘 모르고 있었고 Extention 에서도 학위를 준다는 사실을 몰랐음으로 형진님의 말씀을 오해한 부분이 있습니다. 저의 이 설명이 형진님의 학위의혹을 부인하는 내용은 결코 아니며, 그러나 최소한 맨해턴 센터에서는 제 이해에 실수가 있었다는 것을 인정하고 그 점에 한하여 형진님과 식구님들께 사과드립니다.
05:24 new
맨하탄 센터에서의 답변을 놓고 비난하는게 아닙니다. 지난 수년간의 하버드 컬리지인 '척'이 문제지요. 개인적으로는 방경복씨같은 분이 많이 계셨으면 좋겠네요.
05:42 new
아쉽네요. 형진님께서 통크게 행동못한 부분도 아쉽고 이럴때 자기희생해서 모든게 자기책임이라고 나서는 실국장들도 없고(이런건 영화에서나...).... 정말 우린 형진님이 하버드나왔다고 세계회장으로 인정하는거 아니었는데... 뭔가 아쉽고 아쉽네요.
06:28 new
한두번 거짓말 한게 아니네요. 그래서 점점 얼굴 낯짝이 두꺼워지는건가?
06:30 new
사생아 출산 에 하버드 학력 위조 ~~
정말 통일교인 이라는 자체가 수치 스럽고 화 가 치밀어 오릅니다 !.
09:57 new
통일교인..?
06:38 new
모든걸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고 앞으로 작은것 부터 신중하게 진실되게 대처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래서 공인의 자리는 힘들구나 생각드네요. 통일가 안에서는 스물떡 넘길 수있는 부분도 세상이 가만두지 않거든요.
07:10 new
중학교를 나왔으면 어떤가 원리에 통달하고 성경에 해박한 지식과 일반 상식에 능하면 목회는 문제없다고 본다.
문제는 진실과 인간성이다.
그런데 거짓말과 인간성의 문제가 문형진님에게 있는 것이 문제인 것이다.
이런분은 목회하면 안 되고 불당에가서 참선을 더하고 오든지 원리 공부를 400일 정도 더 하고와서 목회를 해야 할 것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