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2016년 7월 21일 목요일

구리 식구님들은 재단, 일화, 협회(재일협)의 달콤한 유혹에 쉽게 현혹되지 말기 바랍니다.

(주:「구리교회 축복가정 여러분께」글 댓글 내용)
http://damalhae3.blogspot.jp/2016/07/blog-post_42.html

구리 식구님들은 재단, 일화, 협회(재일협)의 달콤한 유혹에 쉽게 현혹되지 말기 바랍니다.


일화 및 수택리 중앙수련소 부지 일괄 매각과 아파트 개발에 대한 구리 식구님들의 허락을 7월 29일까지 구해야 하는 재일협 측은 다급한 나머지 며칠 전 참어머님을 찾아 뵙고 구리 가정교회 인근에 있는 그린밸트 지역에 기념관을 대신 지어주면 좋겠다고 건의했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 어머님은 뭐라도 크게 잘 지어주고 빨리 사태를 마무리하라는 말씀을 주셨다고 합니다. 재단 일화 협회도 다급했지만 이번 사태로 창피를 톡톡히 당하신 어머님도 빨리 이 문제로부터 벗어나고 싶은 것은 마찬가지였던 것 같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구리 교회 식구님들중에는 솔깃한 제안처럼 받아들이는 분들도 있습니다. 물론 우리가 기념관 하나 바라고 이렇게 목숨 걸고 싸운 줄 아냐며 끝까지 장성성지 보존을 위해 싸울 것이다라고 말하는 식구님들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재일협이 제안한 내용이 사태를 더 복잡하게 만드는 임시방편적 꼼수일 수도 있다는 것을 신중히 판단해봐야 합니다.

먼저 그들이 제안한 그린밸트 지역에는 현재 명품갈비라는 갈비집이 들어서 성업중에 있습니다. 아무 탈 없이 재단 땅을 빌려 영업을 해오던 명품갈비집으로서는 고래 싸움에 새우등 터지는 격이 아닐 수 없습니다. 졸지에 갈비집을 접고 다른 곳으로 이전해야 하는데, 생업이 걸린 마당에 이 사람들이 나가라고 쉽게 예 하고 나가겠습니까?

계약기간이 언제까지인지 따져봐야 하겠지만 명품갈비집 하나 정리하는데 만도 몇 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다음 문제는 이 그린밸트 부지 위에 기념관을 지어야 하는데 과연 구리시가 또는 주변 사람들이 그린밸트 지역에 종교시설이 들어오는 것을 쉽게 허락해줄 것인가 하는 문제입니다. 명품갈비를 내보내도 여기 저기서 시비 걸면 건축허가 따내기까지 또 몇 년이 갈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 책임자로 있는 유협회장도 이제 얼마 안남았다는 말이 무성하고 현재 재단 이사장이나 일화 사장도 재임기간이나 고령의 나이를 놓고 볼 때 그 자리에 오래 있을 사람도 아닌 것 같은데, 나중에 책임자가 바뀌어 기념관 짓는 것에 대해 법과 주변 민원사항 어쩌고저쩌고 하면서 차일피일 미루면 결국 이 프로젝트 자체가 무산될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끝으로 이 기념관이 다 올라갔다 해도 과연 수 백 평 이상 되는 이 큰 기념관을 누가 유지 관리해줍니까? 결국 시간이 지나가면 구리교회 식구들이 다 떠 안게 되어 있습니다. 장성성지를 보존하는 차원이라면 식구님들이 팔 걷어 부치고 기쁘게 힘을 보태겠지만, 일화 땅 개발해서 대림건설하고 그 중간에서 떡고물 챙긴 자들만 부자 만들어주고, 식구들에게는 이 기념관은 그쪽 소관사항이니 식구들 헌금으로 관리하라고 한다면 어디 힘이 나겠습니까? 결국 기념관을 지어도 누구로부터도 사랑 받지 못할 사생아 하나 태어나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장성성지를 지키려면 딱부러지게 끝까지 싸워 지키던가 아니면 교회 권력 앞에 무릎 꿇고 다 포기하고 사시던가 둘 중에 하나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이 구리 성전부지 매각 사태는 전 세계 많은 식구들이 관심 갖고 지켜보고 있습니다. 많은 식구들이 구리 식구님들의 의로운 싸움을 지켜보고 있고, 응원하고 있습니다. 한 사람도 성지 팔아먹는 일이 잘한 것이라고 말하지 않습니다. 그러니 구리 식구님들은 역사에 큰 오점을 남기지 마시고 끝까지 성지를 지켜내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이 교회 지도부가 식구 무서운 줄 알고 앞으로 함부로 참어머님 결정이네 뭐네 하면서 땅 팔아먹지 않습니다.





http://cafe.daum.net/W-CARPKorea/cSkJ/29666

20:07 new
구리 성지 지키고 명품갈비집에 가서 축하회식 합시다!!!
답글 | 신고                                                            
 
 
21:23 new
그린벨트 식당 증축 불가합니다
최대 90평입니다.그나마 건폐율때문에 1층 60평을 넘지 못합니다
지금 확인해보니 앞마당부분은 지목변경 불가한 그린벨트 전 입니다
일부 식당 영업조건으로 일시 전환된 주차장이 있네요
눈가리고 아웅이네...
지도부나 재단에는 교육부 기획관같은 놈들만 있나 봅니다. 구리교회사람들을 대가리없는 개돼지로 취급하네요 ㅎㅎ
어쩌면 자산관리한다는 재단넘들이 머리없는 개돼지라 관계법령도 모르고 마구 던져대는 건지도
...
관리실 화장실 계단등 빠지면 실제 50평 정도 나옵니다ㅎㅎ
관리비 적게 나와 좋겟네요
 
 
21:13 new
구리 무너지면 그 다음은 줄줄이 사탕입니다.
구리 케이스가 전례가 되어 일사천리로 밀어붙이겠지요.
 
 
21:25 new
누구 누구 는 기회주의자 매각하는 이유가 뭣이라요

댓글 1개:

  1. 구리 매각되고 그 돈으로 3년은 갈것이니깐. 3년뒤 뭘 팔까?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