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2015년 1월 23일 금요일

[팩트TV] 통일교 내부문건... 국세청, 통일교 계열사별 세무조사 '의혹' 시선

http://facttv.kr/facttvnews/detail.php?number=9247

“靑 특급정보 7~8개 공개하면 朴 하야할 수도”
통일교 내부문건... 국세청, 통일교 계열사별 세무조사 '의혹' 시선
등록날짜 [ 2015년01월23일 17시59분 ]
 
【팩트TV】 국세청의 '특수부'로 평가 받는 서울국세청 조사 4국이 지난 21일 통일교 계열사 중 심장부에 해당하는 회사들에 대한 세무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세무조사가 지난해 말 ‘정윤회 국정개입 문건’을 폭로한 통일교 재단 소유 신문인 세계일보에 대한 ‘보복성 세무조사’라는 의혹이 인다.
 
당국에 따르면, 서울지방국세청 조사4국은 이날 통일교 관련 회사인 ㈜청심, ㈜진흥레저파인리즈 등 청심그룹 관련사에 대해 특별 세무조사를 통보하고 회계장부 등 관련 자료를 제출받았다. 통일교 관련 회사가 세무조사를 받는 것은 2013년 10월 통일교 관련 일부 계열사에 대한 조사 이후 1년 3개월 만인 만큼, 3년 이상의 주기로 실시하는 '정기세무조사'와는 관련이 없다.
 
사진-우상길 기자
 
앞서 박근혜 정부 들어 '인사 참사'가 계속됨에 따라 청와대 인사 검증시스템에 문제가 제기되자, 인사 참사의 배후로 김기춘 비서실장과 문고리 3인방(이재만·정호성·안봉근)으로 불리는 보좌진들이 지목됐다. 여기에 박 대통령을 의원 시절 보좌했던 정윤회 씨가 '비선 실세‘라는 의혹이 지속적으로 거론된 바 있다.
 
이에 <세계일보>는 지난해 11월 28일 청와대 민정수석실 산하의 공직기강비서관실이 지난해 1월 6일 작성한 '靑비서실장 교체설 등 VIP측근(정윤회) 동향' 문건내용을 특종 보도했다. 특히 <세계일보>는 지난달엔 해당 논란에 대해 총 208건을 집중보도했다. 
 
 
한겨레 “통일교 내부문건, 朴 하야할 특급정보 있다”-통일교 측 “개인이 한 얘기 잘못 보도”
 
한편 통일교 신도대책위원회가 통일교 내부 관계자들에게 배포한 문건을 통해 “세계일보가 아직 공개하지 않은 7~8개의 청와대 특급 정보가 공개된다면 대통령이 하야해야 하는 사태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청와대가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고 <한겨레>가 23일 보도해 큰 파장을 예고했다.
 
<한겨레>는 이날 오후 <세계일보가 특급 정보 공개하면 대통령 하야도…”>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이달 초 <세계일보> 사장 교체 여부를 놓고 '주전파'와 '주화파' 간에 갈등이 불거졌을 때 주전파인 통일교 신도대책위가 이같은 내부문건을 배포했다고 보도했다.
 
신도대책위는 또한 문건을 통해 “여기에서 간과해서는 안 될 중요한 내용이 있다. 청와대의 압박에 밀려 세계일보 사장과 기자들을 해임한다면 청와대와 맞설 핵무기 7~8개는 무용지물이 되고 청와대 고양이 앞에 쥐가 되어 버린다."며 ”인사조치한다고 해서 청와대가 감동하여 우리를 살려준다고 믿는다면 참으로 어리석은 짓이라 여겨진다.”라고 강경대응을 주장했다.
 
신도대책위는 이 시점에서 이미 정부의 세무조사까지 미리 내다보고 있었다. 이들은 “2015년 신년도에 계열사가 한곳이라도 특별 세무조사를 받게 된다면 보복성 조사라 하여 온 나라가 시끄럽고 청와대는 곤경에 처할 것인데 청와대는 매우 현명한 판단을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세계일보의 '정윤회 국정개입 문건' 관련 보도
 
신도대책위는 이어 “청와대가 노골적으로 우리 통일교를 치면 오히려 우리 통일교를 국민의 종교로 만들어 주는 격이 되어버린다.”며 “진실을 바로 잡으려던 세계일보의 대주주를 핍박 한다면 국민적인 여론은 우리 편이 된다. 사건 이후 대주주 우리 통일교에 대한 비난은 전혀 없고 오히려 국민 여론이 매우 좋을 것 확실하다.”고 주장했다.
 
<한겨레>는 이에 대해 "정윤회 문건 파동에서 비롯된 청와대와 세계일보의 긴장관계가 앞으로 어떻게 전개될지는 쉽게 예측하기 어렵다."면서 "하지만 국세청 세무조사가 어디까지 확대되느냐에 따라 통일교 쪽의 대응 수위는 달라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한겨레>는 “지난 1월 5일 검찰 수사 결과 발표가 있었지만 세계일보 기자들의 (정윤회-청와대 비서관 관련) 명예훼손 혐의는 계속 수사할 방침이다. 검찰의 수사 강도에 따라 세계일보의 대응도 정해질 것”이라며 “잠복돼 있는 뇌관이 언제든지 터질 수 있는 것이다. 결국 ‘정윤회 문건 파동’은 아직 끝나지 않은 셈"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런 <한겨레>의 보도에 대해 안호열 통일그룹 대외협력본부장은 이날 오후 <팩트TV>와의 전화통화에서 “개인이 한 얘기를 마치 신도대책위에서 공식적으로 얘기한 것처럼 보도했다.”며 “정부와 우리(통일교)를 이간질시키려는 것 같다. 그래선 안 된다.”고 비판했다.
 
안 본부장은 “자신이 신도대책위원회 회장과 얘기를 해봤지만, 그러한 상의를 한 적도 논의를 한 적도 없다.”면서 “엉뚱한 사람들의 사고를 가지고 짜깁기를 해서 뭐 하나 제대로 나온 것처럼 보도해서 안타깝다.”고 밝혔다. 그는 <한겨레>의 해당 기사에 대해 언론중재위에 제소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안 본부장은 국세청의 ‘표적’ 세무조사 논란에 대해선 “2013년 10월부터 지금까지 3~4개월씩 계열사마다 세무조사를 하고 있다.”며 “통상적인 차원에서 하는 것이다. 언론에서 무슨 의미 부여를 하려는 거 같은데 사실 그렇지 않다.”고 부인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