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2015년 12월 6일 일요일

수택리 중앙수련소 매각과 엘본 그랑 카페 개업

2015.12.06. 14:59 http://cafe.daum.net/W-CARPKorea/cSkJ/27979       



요즘 교회가 하는 일 중에 고급 커피숍 창업을 바라보는 식구들의 시선이 곱지 않다. 통일가의 혼란은 수습되지 않고 더욱 증폭되어 가는 상황 속에 일개 커피숍 창업하는데 교회간부들이 총출동해서 호들갑을 떠는 모습을 도대체 어떻게 해석해야 할까? 재정난 때문에 참아버님의 눈물과 땀이 배어 있는 성지 중의 성지로 여겨온 수택리 중앙연수원을 매각해야 한다는 소식을 들었다. 귀를 의심했지만 이내 사실이라고 한다. 목동 현대백화점 안에 평수 넓은 카페를 차렸다면 최소 십수억원은 들었을 것이다. 과연 제 정신을 가지고 하는 정책판단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 카페 사업이 성지를 팔아서 까지 해야할 사업일까?


길거리에 나가보자! 우리나라는 지금 카페 공화국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지나칠 정도로 커피숍이 넘쳐 난다. 신세계와 롯데를 비롯해서 대기업들이 유명 프렌차이즈로 골목상권까지 점령해 나가고 있으며, 갈길을 잃은 퇴직자들이 막연한 기대로 카페 창업에 나서고 있다. 이러한 폭발적 카페의 양산은 자연스럽게 출혈경쟁으로 이어지고 있다.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개업한 카페들 중에 많은 곳들이 비싼 가게세와 높은 인테리어 비용에 빛좋은 개살구가 되어 있다. 광고마케팅 비용의 증가와 매장 고급화로 이어져 수익성은 악화 일로에 있고, 이러한 상황에 에디야, 백다방과 같은 고급커피의 저가공세 또한 가세하며 그야말로 카페 시장은 개미지옥으로 변하고 있다. 어떻게 시장분석을 했으면 이런 상황 속에서 신규브랜드를 가지고 승부를 보겠다는 판단을 한것인지 묻고 싶지 않을 수 없다. 


그러나 보다 더 깊게 집고 넘어가야 할 부분이 있다. 그것은 과연 이러한 사업이 섭리를 책임져야 할 교회가 해야 할 일인가 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우리가 가지고 있는 시간과 자원, 그리고 인력은 매우 제한적이기 때문이다. 우리보다 몸집이 몇 십배, 몇 백배 큰 기업들도 "선택과 집중"을 중요한 전략으로 이야기 한다. 그렇다면 이와같은 일들이 전력투구로 신종족적 메시아가 되어 2020 섭리완성하라고 식구들을 몰아가는 교회가 해야할 일인가 하는 것이다. 교회지도부의 섭리인식에 큰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가? 이것은 매우 이중적이고 위선적인 태도가 아닐 수 없다. 아직도 일본에서는 살인적인 헌금섭리가 세계섭리를 위한다는 명목으로 이루어지고 있고, 식구들에게는 희생이 강요되고 있다. 그런데 정작 교회지도부는 커피숍이나 개업하는 일에 몰려다니고 있으니 말이다.     


참아버님은 종교 뿐만아니라 기업을 일구어 오셨으며, 그 목적은 국가복귀를 위한 것이라고 줄 곧 말씀해 오셨다. 그것은 기업의 영리활동을 통해 섭리에 필요한 재원 마련을 마련 할 뿐만아니라, 인류에게 필요한 제품을 생산해서 제공하고, 일자리를 창출하고, 국가경제에 이바지에 하기 위한 것이다. 따라서 참아버님의 기업철학은 단순한 영리추구가 아닌, 이상세계를 이루어 나가는 목표를 지닌다. 때로는 기업이 수익을 창출하지 못한다고 하더라도 손해를 감수하면서도 기업을 쉽게 매각청산하지 않는 모습을 보아왔다. 그러한 참아버님의 기업철학은 세계기술평준화로 압축된다. 따라서 참아버님의 기업에 관한 철학은 "기업은 인류를 위한 것이다"로 정의된다. 기업을 통해 인류를 구원하는데 이바지 하겠다는 뜻이다. 그렇지 않고서야 메시아가 기업을 해야 할 하등의 이유가 없는 것이다.  


산탄총 총기제작사로 시작해서 국가의 방위를 책임질 수 있는 방위산업과 국가의 중공업 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기계공업산업을 육성했던 통일중공업과 인류의 건강을 책임지겠다는 일념으로 창설된 (주)일화, 이상세계건설을 위한 레저산업, 정론직필을 통해 조국통일과 세계평화에 기여 하겠다는 세계일보, 인류의 식량문제의 해결과 해양시대를 열기 위한 조선업과 수산업 등... 하나 하나가 참아버님의 기업철학에 의해 탄생 되었다는 것은 주지의 사실이다. 국제적으로 펼쳐졌던 이와같은 사업에는 식구들의 헌금과 헌신이 보내졌고, 오늘의 기업기반이 탄생되게 된 것이다. 


또하나의 주지의 사실은 참아버님은 부동산의 투기의 대상으로 매입하지 않으셨다. 재단의 관계자들이 재정난 극복을 위해서 부동산 매각을 건의 했을 때마다 참아버님이 진노 하셨다는 이야기는 풍설이 아니었다. 이러한 정신으로 IMF의 한파 속에서도 하늘 앞으로 복귀된 부동산 들을 지켜 나올 수 있었던 것이다. 


그런데 참아버님이 이끄는 교회와 참어머님이 이끄는 교회는 너무도 다르다. 참어머님이 참아버님이 아닌 스스로 깨우쳤다는 섭리는 참아버님의 섭리와 매우 다른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얼마나 달라질까 생각하니 온 몸에 힘이 빠진다. 중앙수련소를 팔아 카페를 차리는 교회가 되었으니 말이다.  
 

 
                     

 
15:13 new
엘본은 한현수 얼굴 마담으로 세워놓고, 독생녀가 했던 사업이라오.
다들 한현수가 하는 사업으로 알고들 있었제?
 
 
16:11 new
참아버님의 기업철학에 의해 탄생된 통일중공업이 어찌하여 법정관리로 넘어갔습니까?
참아버님의 기업철학의 핵심은 "기술평준화"였지요.
그래서 외부인들이 통일중공업을 견학하러 왔을 때에도 통일중공업의 비법읋 다 가르쳐 주라고 당부하셨습니다.
이래서 결국 비참한 결과를 가져 오고 말았지요.
"기술평준화"는 창조이상세계로 가는 지름길이 아니라 기업들의 무덤에 불과했던 겁니다.
스스로가 개발한 秘藏의 무기를 다 개방해버리는 즉시 그 기업은 경쟁력을 상실하게 될 수밖에 없으니까요.
내부 비리보다 더 위험한 것은 바로 창업주의 그 기업찰학이었던 것입니다.
어머님의 기업철학은 좀 다르므로 이제 좀 더 지켜 봅시다.
 
16:09 new
그래서 나라가 잘사는 기회를 가졌잖아요
 
 
16:28 new
더이상 어머님을 꼬드겨 욕되게 하지말고 어머님을 말련에 명예롭게 해드리면 좋겠다.
진정 너희들이 하고자 하는 일이 섭리를 위하고 뜻을 위해서 하는 일이냐?
그냥 너희들 몇명이 쳐묵고 살려고 실적이나 부풀려서 바람을 잡아 일을 저질러 버리는게 아니더냐? 식구들의 피를 빨아서 헌금한 돈이 너희들 호주머니나 채워주려고 고생하는 우리들이 아니란다 진정 그게 섭리고 뜻 이라면 흥할 것이고 그것이 몇명에 사리사욕을 채우기 위한 보여주기 식이라면 망할 것이다.어떤 놈은 엘본으로 몇천억을 벌수가 있다고 하던데 웃기는 소리들을 하지 마라 몇 천억이 뉘집 똥강아지 이름인줄 아느냐?혹시 어머님께도 그렇게 보고를 한건지 모르지
 
 
16:44 new
이 어려울때 재단과 협회 고임금자들 호주머니를 위해 작금의 일들이 벌어지는 게 아닌가 싶네요
 
 
17:44 new
하늘을 부정하고 영계를 믿지 않는 불신자는 불지옥으로
 
 
17:50 new
섭리와 전혀 관련없는 고급카페 사업을 왜 하는 걸까?

댓글 3개:

  1. 글을 쓰신분이 누군지 모르나 잘 못알고 있는 부분을 지적하겠습니다.
    IMF한파 속에서 부동산을 매각하지 않은 것이 아니라
    통일교의 알짜 부동산들은 대부분 곽정환 회장이 재단이사장으로 재임할 때
    대부분 담보로 제공되었고 그 부동산들은 거의 처분 되었지요.
    담보 금액에 이자까지 다주고 다시 찾아 왔습니다.

    그리고 해양섭리라는 명분하에 부실 기업을 거의 사기 당하고 구입했지요
    지금은 대부분 남아 있지 않고,
    이 회사들은 국가에 이바지 한 것이 없습니다.

    통일중공업이 급격히 외향이 커졌던 것은 80년대 동양중공업을 인수한 것이지
    기술을 통일중공업에 모두 가지고 있던 것은 아닙니다.
    그러다 보니 배보다 배꼽이 큰 적자회사를 인수하다 보니 그 때부터
    문제가 생겼고 컨트롤 하거나 운영할 능력이 통일교 재단에는 없었던 것이지요.

    곽정환 회장이 재단 이사장으로 있으면서 한 일은
    통일중공업을 포함한 적자기업을 헌금으로 메꾸다 대부분
    부도를 내었지요.
    경영에 대한 전환점을 찾지도 못하고
    돈으로만 해결하려다 개털 된 것입니다.

    답글삭제
    답글
    1. 식구에게는 그때나 지금이나 왜 모르지요,.?
      다말해 공간외에는 알 곳이 없네요.

      삭제
  2. 사이비들이 아주 놀고 자빠젔다. ㅋㅋ. 조금 있으면 강남에다 룸쌀롱 물장사도 하겠네ㅋㅋ

    답글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