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2016년 1월 13일 수요일

‘성추행’ 통일교 목사 징역 4개월…사회봉사 100시간도 부과

2016.01.13. 14:52 http://cafe.daum.net/W-CARPKorea/cSkJ/28205       

http://www.mediawatch.kr/news/article.html?no=249647
‘성추행’ 통일교 목사 징역 4개월…사회봉사 100시간도 부과

박주연, phjmy9757@gmail.com  
등록일: 2016-01-13 오전 11:55:31
통일교(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 고위 목사가 성추행 혐의로 실형이 내려졌다.

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13단독 박진수 판사는 13일 534호 법정에서 열린 판결에서 성추행 혐의로 기소된 통일교 전 서울 동부교구장 겸 강남교회장 조모 목사(59)에게 징역 4개월(집행유예 1년)과 사회봉사 100시간을 선고했다.

앞서 지난해 12월 8일 서울중앙지검 박성민 검사는 조 목사에게 징역 10개월과 40시간의 성폭력치료프로그램 이수명령 및 신상정보공개 고지명령을 구형한 바 있다.

청와대 국민신문고에 피해자 이모(49·여)씨가 실명으로 호소문을 게재하는 등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됐던 통일교 목사 성추행 사건(2015고단3815)은 피의자 조 목사가 2014년 5월 9일과 25일 두 차례 신입 여신도 이씨를 성추행하자 이씨가 경찰에 고소, 지난해 7월 검찰이 정식으로 기소하면서 그동안 수차례 재판이 진행돼 왔다.

당시 여성 사업가인 이씨는 호소문을 통해 조 목사의 성추행 과정을 구체적으로 밝혔다. 그는 “2014년 5월 대학원 선배 소개로 통일교 외곽단체인 평화대사협의회 세미나 참석을 계기로 통일교 강남교회에서 주최한 신입회원 환영식에 갔다가 조 목사한테 성추행을 당했다”고 밝혔다.

사건을 담당한 박성민 검사는 피해자 이모씨와 또 다른 성추행 피해자 화가 정모(여)씨, 그리고 조 목사의 추행 현장에 있던 김모씨를 소환해 피해자 측 진술을 듣는 등 적극적으로 수사를 진행했다.

사건이 국민적 관심사로 커지자 검찰은 가해자 조 목사를 비롯해 강남통일교회 성모 부목사와 권모씨, 최모(여)씨 등 통일교 외곽단체인 평화대사 관계자와 신자들을 줄줄이 소환해 거짓말탐지기까지 동원해 조사하는 등 수사에 심혈을 기울였다. 지난해 4월 20일엔 가해자 조 목사와 피해자 이씨의 대질심문도 진행했다.

통일교 측엔 그동안 조 목사가 고위직으로 유능한 목사라는 이유로 사건 은폐에 급급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도 제기됐었다.

조 목사의 구체적인 성추행 내막이 담긴 호소문이 통일교 신도가 운영하던 ‘천일국신문고’에 게재돼 보름 만에 조회 수 1만 건 이상을 기록한 가운데 조 목사와 그를 비호하는 듯한 모습으로 비춰진 통일교 지도부를 질타하는 댓글이 잇따라 달리자 홈페이지가 전격 폐쇄되기도 했다.

피의자 조 목사는 지난 연말 최후진술에게 “나는 죄가 없다. 성직자로서 모든 것을 용서하겠다. 고등법원에 항소도 안 하겠다”고 말하는 등 끝까지 뉘우치지 않고 외려 피해자를 겁박하는 듯한 발언을 해 방청객의 야유를 받기도 했다.

재판 와중에 피해자 측 증인으로 나온 전 통일교인 정모 씨도 조 목사한테 모욕적인 성추행을 당했다고 진술해 조 목사의 성추행이 일시적인 실수가 아닌 게 아니냐는 의혹도 사고 있다.

한편, 문선명 총재에 의해 1954년 창교된 통일교는 순결을 바탕으로 한 참사랑과 참가정을 소중히 여기는 교리를 가진 종교로 알려져 있다.

통일교가 운영하는 선문대학교에는 한때 순결학과까지 개설돼 화제가 되기도 했고, 통일교가 진행하는 국제합동축복결혼식은 전 세계 선남선녀 수백만 명이 동참해 기네스북에까지 올라 있다.


미디어내일 박주연 기자 phjmy9757@gmail.com


 

   

 
15:15 new
얼씨구 지화자 잘들한다.ㅉㅉㅉㅉ
 
 
15:16 new
조 목사의 구체적인 성추행 내막이 담긴 호소문이 통일교 신도가 운영하던 ‘천일국신문고’에 게재돼 보름 만에 조회 수 1만 건 이상을 기록한 가운데 조 목사와 그를 비호하는 듯한 모습으로 비춰진 통일교 지도부를 질타하는 댓글이 잇따라 달리자 홈페이지가 전격 폐쇄되기도 했다. - 이거 뭔가. 05가 여기에도 관련이 있네 그려.
 
 
15:36 new
니 스스로나
잘하길 권고한다
 
17:41 new
기자한테 하는 말이유?
거참 ㅋㅋ 이런것도 싸고 돌 꺼리가 있나보지?
 
 
15:37 new
뭐가 자랑이냐?
 
17:44 new
그러니까 대법원타령 말고 조용히 찌그러져있으라고.
 
 
15:40 new
대법원 결정이 나기까지는
누구나 무죄 추청의 원칙이 있으니
명예훼손으로 고소당하지 말고 입 조심하길....
 
16:13 new
대법원까정 간다?
 
16:34 new
그치. 끝까지 가야지.
시간 질질 끌면서 살 궁리 해봐야지.
돈 많이 쓰겠구나.
 
17:42 new
명예가 어딨나 저런인간한테 ㅉㅉ
부끄러운줄 알면 사회봉사 100시간 충실히 하면서
반성하고 회개해야지!!! 대법원같은소리 하네!
암튼 이놈에 똥교 월급받고 사는 것들은 죄 반성을 몰라!
 
17:44 new
조씨 하수인이유?
이것도 협박으로 볼 수 있으니 당신도 몸조심해요
 
 
17:48 new
사람답게살아야사
 
 
21:23 new
한사람도 아니고 증인석에 또다른 정여인 완전 병적이다

댓글 6개:

  1. 조목사 성추행 판결! 조목사를 차기 협회장으로 TM에게 추천한 김S병과 안H열은 사퇴하라!

    2016년 1월 13일 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13단독 박진수 판사는 13일 534호 법정에서 열린 판결에서 성추행 혐의로 기소된 통일교 전 서울 동부교구장 겸 강남교회장 조모 목사(59)에게 징역 4개월(집행유예 1년)과 사회봉사 100시간을 선고했다.

    조목사는 많은 식구들이 아시다 시피 입으로 먹고 살아온 자로 유명하다. 예배 말씀과 원리강의 등 그의 말들을 듣고 있다 보면 박학다식한 자로 느껴 호감을 갖지만 술과 내기골프 등 목회자와 전혀 다른 삶을 보고 많은 사람들이 실망을 한 자이다.
    황협회장 당시 어떻게든 교구장이 되려고 발악을 해봤지만 자신의 행실이 너무 많이 알려져 매번 협회장에 낙마하여 교구장의 꿈을 접기도 했지만 소히 장흥파(김S병과 안H열)가 득세하자 다시 교구장의 꿈을 갖고 그 결실을 이룬 자이다. 또한 교구장으로 있으면서 KPI를 조작하여 실적을 조작하는 등 목회자와 먼 행실을 일삼은 자이다.

    이런 자를 제정신이 아니고서야 어찌 통일가의 명강사이며, 차기 협회장 감으로 TM에게 보고를 할 수 있다는 말인가? 바로 김S병과 안H열이니 가능한 일이 아니겠는가?

    그들이 개입한 인사를 한번 나열해 보도록 하자.
    *전 재단 김Y태 사무총장(전 세일로악덕사장)
    *세계일보 인사사태(이사장, 사장 인사 번복 등)
    *김M호 세계본부 본부장(최J순파 연류)
    *조 차기 협회장(성추행 선고)
    *박N희, 조J순 재단이사장 면직
    *재단 자산관리 및 기업체 사장에 자기 사람들로 인사 등등

    이것만 봐도 그들이 세운 자들은 하나같이 문제가 있는 자들이고 교회 전체를 위한 것이 아닌 사심가득한 인사라는 것이 밝혀졌다. 또한 자신들이 추천한 인사가 문제가 되었을 경우 그 인사에 책임을 지던지, 아니면 앞으로 자중해야 할 것인데 오히려 자신들은 천재원 원장과 없는 교구까지 만들어 재단 교구장이 되어 돈과 교회를 움켜질려는 야욕을 드러내고 있으니 가당치도 않다!

    이제라도 자신들의 문제를 인식하고 김S병과 안H열은 교회와 관련된 모든 직책을 내려놓고 백의종군해야 할 것이다. 또한 교회는 앞으로 인사와 관련하여 철저한 인사시스템을 가동시켜 문제가 없는 자들을 선별하여 TM에게 건의 드려야 할 것이다. 만약 이런 사태에도 정신차리지 못한다면 하늘이 가만히 두지 않고, 식구들이 가만히 두지 않을 것이다.

    답글삭제
  2. 그래 열심히 싸워라 하늘도 가만 있을 것이고 식구도 가만 있을 것이다.
    누가 이기는지 지켜만 본다.
    제발 일본에서 돈가지고 오지마라 치매환자 돈까지 가지고오나?
    이미 부끄러움도 없고
    목사는 봉급 식구는 나만의 안식

    답글삭제
  3. 사회봉사 100시간 할 때 구경 갈께
    하루 8시간이면 13일 정도 해야겠구나
    길거리에 중년남자들 깃발들고 교통정리하는 사람들 사회봉사 걸린 사람들이지
    길거리에서 할지 고아원 양로원 어디에서 하는지
    아!. 강남교구 성명서 낸 장로들 장로 거두어야지 그래야 앞으로 성명서가 신선하지않나?

    답글삭제
  4. 장로거두는거는 그의 형이 잘하는것이지.
    수원교회 몇몇장로들 장로 짤리고 교회도
    못나오게 만들고.....

    그의 형을 강남교회로 보내면
    강남교회식구들 몇몇이
    장로직분 짤릴 수 있을거야.

    답글삭제
    답글
    1. 오인방이라고 전해라2016년 1월 14일 오전 9:06

      우리 장로직분 돌리도.....

      삭제
    2. 협회로 찾아가라

      삭제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