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2017년 8월 19일 토요일

효정이 무슨 뜻인가요?

2017.08.18. 23:58
정말 몰라서 물어봅니다. 효정이 무슨 뜻인가요? 
아버님이 사용하시던 용어는 아닌 것으로 합니다. 아버님은 심정이라는 말을 쓰셨습니다. 
하나님의 본질은 심정이다라고 말이죠. 
심정은 "상대를 위함으로 기쁨을 얻고자 하는 정적인 충동"이라고 통일사상은 정의하고 있는데, 효정이라는 말은 통일사상 어디에도 없습니다. 그렇다고 사회에서 쓰는 말도 아닙니다. 
식구들은 그냥 좋은 말 같고, 원리적인 것 같다고 사용하는 것 같은데, 도대체 이게 무슨 뜻인지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00:11 new
학자님에게 물어보세요
 
00:16 new
孝情 이렇게 쓰죠 아마. 효도해라. 충성해라. 복종해라.... 의 고상한 표현쯤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만...
HJ 로도 표현하죠?
어머님의 존함 약자일겁니다.
 
00:46 new
“효(孝)는 인류가 하늘 앞에 돌려야 할 도리이며, 정(精)은 효를 통하여 하나님과 인류가 영원한 인연을 맺는 것은 의미한다.”
┗ 02:44 new
효? 누규들을 위한 효? 평생 독생녀와 교권세력에게 노예하라는 소리쟎아?
 
01:02 new
참아버님의 흔적 지우기 일환으로 심정세계를 없에고 인간적이 용어
 
05:55 new
독생녀 신격화를 의한 상징 조작
 
07:54 new
어머님이 효정의 의미를 설명하실때 효진님과 흥진님의 부모님에 대한 효심을 본받았아 된다고 하셨어요. 두분의 심정을 합해서 효정이고. H는 효와 흥 /J는 진을 표시한 것으로 알고 있어요.
아버님께서 말씀하신 사대심정권 안에 자녀의 효도 포함되기 때문에 따로 효정을 강조하지 않아도 될 것 같은데. 모든 통일가의 기관 앞에 효정을 넣어 효정이 심정 위에 있는거 같이 하는지 모르겠네요.
 
13:44 new
효정은 족보에도 없는 단어다. 이것도 아버님 지우기 일환이다. 심정이라는 심오하고 좋은 말을 나두고 효정이라니? 도대체 통일교인들은 바보들만 모여있나? 스스로 북한공산당 치하에 사는 노예로 여기지 않고서야 어떻게 어떤 반론도 한줄 없나?
 
17:27 new
아무 뜻도 없어요 고민하지 마세요.
 
20:43 new
학자의 이니셜 hj. 그래서 심정내버리고 효정으로! 한학자가 하는 모든 프로그람 가시적인 것에는 효정이 붙어야 돼. 그래야 아버지와 차별성이 생기는 거지. 알아들어?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