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2017년 8월 15일 화요일

코리안드림, 세계적인 프로듀서와 국내외 유명가수들을 통해 노래로 나오다!

2017.08.15. 08:11


"한반도 통일 염원"…정동하X임다미의 간절한 울림 '코리안 드림' (종합)
17-08-14 15:13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가수 정동하와 임다미가 한반도의 평화 통일을 염원했다.

14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는 원케이 글로벌 프로젝트 캠페인송 '코리안 드림' 발매 기념 기자회견이 열렸다. 가수 임다미와 정동하, 그룹 보이스퍼, 박강원 원케이미디어 그룹 대표, 서인택 원케이 글로벌 캠페인 조직위원회 공동 대표 등이 참석했다.

원케이 글로벌 캠페인은 음악으로 상징되는 문화 콘텐츠의 힘으로 전세계인과 한반도 통일을 염원하고 자발적인 참여와 지지를 이끌어내기 위한 프로젝트다.


서인택 대표는 "원케이 글로벌 캠페인은 지난 2014년 처음 기획, 지금까지 매해 새로운 도전을 해나가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현재 세계가 한반도 문제에 관심을 보이고 있지 않느냐. 지금이야말로 통일이 그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길이라는 신념과 확신을 세계 앞에 보일 때라고 생각했다. 그래서 '코리안 드림' 노래를 만들고 캠페인을 전개하게 됐다"라고 이야기했다.

해당 캠페인은 지난 2014년 처음 기획됐다. 2015년에는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원 드림 원 코리아' 콘서트를 열었다. 지난해부터는 세계 시민의 평화 통일 지지를 촉구하는 글로벌 캠페인으로 추진되고 있다. 이에 올해 3월 필리핀 마닐라에서 공연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송 '코리안 드림'에는 세계적인 히트메이커 지미 잼과 테리 루이스가 작사, 작곡 및 프로듀서를 맡았다. 그래미어워드 5회 수상에 빛나는 프로듀서다.

박강원 대표는 "원케이 글로벌 프로젝트는 진보와 보수를 초월해서 모인 단체가 만들었다. K팝이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어 통일 문제를 한류로 접근했다"라며 "음악으로 접근하는 게 어떤 정치적 이론보다도 설득력 있다고 판단했다. 그래서 2015년 김형석 작곡가가 '원 드림 원 코리아'를 만들었다. 그런데 한국어만으로는 커뮤니케이션에 한계가 있다고 봤고 글로벌화를 위해 지미 잼을 섭외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가수들 라인업 역시 화려하다. 뮤지컬 배우 정동하와 임다미가 노래했다. 임다미는 2013년 호주 '엑스팩터' 경연 프로그램 동양인 최초 우승자다. 2016년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에서 준우승을 차지하기도 했다. 여기에 '슈퍼스타K6' 출신 신예 그룸 보이스퍼가 참여했다.

정동하는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돼 너무 기뻤다"라며 "상식이 통하는 사회에서 행복을 추구하는 세상이 왔으면 좋겠다. 이런 세상이 되려면 통일은 분명히 거쳐야 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이 프로젝트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가슴이 벅차더라"라고 소감을 밝혔다.

임다미는 "통일에 대해 막연하게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너무 좋은 취지의 프로젝트라 동참했다. 돌아가신 외할아버지가 이북 분이라서 평소 관심을 갖고 있었다"라며 "요즘 세계적으로 북한 상황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평화를 이루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

이들 뿐만 아니라 피보 브라이슨, 로렌 에반스, 에드레이, 사브리나, 젠디로즈 등 해외 스타들도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영국의 메트로폴리스 뮤직 그룹이 음반 제작과 글로벌 마케팅에 나서는 스케일을 자랑했다.

공연 및 음원을 통한 수익금은 원케이 글로벌 캠페인 조직위원회를 통해 한반도 통일 캠페인 등 비영리적인 목적의 활동을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음원은 15일 감상할 수 있다.

[사진 = 송일섭기자 andlyu@mydaily.co.kr]
김나라 기자 nara927@mydaily.co.kr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