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2016년 2월 11일 목요일

UCI 소송이 중단되어야 하는 이유


http://cafe.daum.net/W-CARPKorea/cSkJ/28428 2016.02.11. 15:33
    
 UCI소송은 섭리를 파탄시키는 시발점이 될 것이다. 교회에서 소송을 벌이고 있는 사람들은 교회가 이 소송에 승소하면 UCI자산을 모두 되 찾을 것이라고 주장한다. 그러나 그것은 한 낮 희망에 불과하다. 설령 교회가 소송에 승소한다고 해도 교회가 찾을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을 것이기 때문이다.

 5년에 걸친 UCI에 대한 소송이 다시 원점으로 돌아갔다. 애초에 교회에서 제기한 UCI에 대한 소송은 종교의 자유에 대한 미국의 헌법정신에 위배되기 때문에 1심에서 기각되었다. 교회가 헌법적 가치를 훼손할 가능성이 있는 문제로 소송을 제기하다보니 1심 법원에서 기각결정을 낸 것이다. 그러나 교회 측은 이 결정에 불복하여 항소하였고, 2심에서 교회의 요구를 참작하여 해당 건에 대해 다시 심사하라는 뜻으로 1심으로 돌려보냈다. 그런데 그 시간이 무려 5년이나 걸렸다.

 그러나 생각해 보면 2심에서 1심으로 본 소송을 돌려보낸 것은 교회 측에 결코 유리한 결정만은 아니다. 이에 대해 신대위 측은 교회가 본안 소송에서 승소했다고 주장하고 있으나 이것은 식구들을 기만하는 행위이다. 2심에서 1심으로 해당 건을 다시 보낸 것은 교회 측의 끈질긴 요구에 대해 법원이 이 문제에 대해 충분히 검토했다는 명분을 쌓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해당 건을 다시 심사한다고 해도 소송의 성격상 국가 기관이 종교의 영역에 개입하지 않는다는 헌법적 가치를 넘어 서기는 어려울 것이다.

 이 소송은 앞으로 계속되더라도 명확히 결론이 나지 않을 가능성이 크며, 제로섬 게임이 될 가능성이 농후하다. 양측에 있어 엄청난 시간과 돈만 소비되는 소송이 될 것이다.

 다음은 이번 소송이 앞으로 계속되어서는 안 될 이유를 좀 더 자세히 살펴보자.
첫째는 본 소송은 미국의 헌법적 가치에 위배된다. 국가 기관은 어떠한 경우에도 종교의 영역에 간섭할 수 없다. 이는 미국이 종교의 자유를 기반으로 성립된 국가이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법원은 종교적인 분쟁에 대해 개입하길 원하지 않고 분쟁 당사자들끼리 합의에 의해 문제가 원만히 해결되길 권고하는 것이 관례이다.

 둘째는 소송 문제를 신탁 문제로 연결하면 그동안 통일교의 주장과 모순에 빠질 수 있다. 신탁 문제를 들고 나오면 참아버님의 탈세 문제로 댄버리 교도소에 수감된 것에 대해 법원의 판단을 인정하는 꼴이 된다. UCI의 모든 운영이 참부모님의 지도하에 이뤄졌다고 인정하면 그 동안 참아버님이 탈세로 댄버리에 수감된 문제에 대해 미국 사회에 대해 통일교가 항변했던 논거가 일거에 사라지기 때문이다. 또한 그동안 일본 식구들의 헌금이 미국 교회 운영을 위해 UCI로 흘러들어갔기 때문에 탈퇴한 일본 식구들 중에 UCI 최고 결정권자인 참부모님(지금은 참어머님)을 피고인으로 지목하고 헌금 반환 소송을 걸어도 방어할 논리가 없어져 버린다.

 셋째는 UCI소송이 교리 차이에 의한 분쟁으로 결론지어질 가능성이 크다. UCI측은 교회 측에서 제시한 소송에 대해서 이번 소송이 교리를 달리한 문제로부터 비롯되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리고 그 주장이 보다 설득력 있다. 인류 역사상 종교의 분파와 분열 사태는 수없이 나타났다. 종교학자들은 이런 사태를 종교의 발전 과정의 한 측면으로 이해한다. 일반적으로 창교자의 사망으로 2세대로 넘어가면서 해당 종교는 필연적으로 분란에 노출된다. 거의 모든 종교가 이런 과정을 겪었으며, 이 과정에서 신도와 자산은 각각의 분파로 나뉜다. 그러나 이런 사태에 대해 국가 기관이 개입하여 한쪽 편을 들어 준 예는 찾아보기 어렵다. 왜냐하면 국가기관은 종교 교유의 교리 해석에 대해 정통하지 못하기 때문에 시시비비의 기준을 설정할 수 없으며, 또한 한쪽 편의 논리를 들어주면 다른 한쪽에 대한 종교와 신앙의 자유를 억압하는 꼴이 되기 때문에 법원은 가급적 그런 판례를 남기려 하지 않고 있다.

 지금 UCI는 참아버님의 본래 가르침에 가장 잘 계승하고 있다. 객관적으로 볼 때 참아버님 생전에 남겨주신 경전을 그대로 받들고 있다. 경전을 단 한 곳도 변조한 것이 없다. 그런 반면에 현 통일교회는 경전을 변조하고 교리적 주장도 원리의 가르침에 현격히 위배되고 있다.

 교회가 주장하는 독생녀론은 애초의 통일교회의 교리와 무관하다. 이것은 종교적인 차원에서 보면 정통적인 교리에 반하는 이단적인 교리이다. 결국 이런 논리라면 현재 통일교회는 참아버님의 원래의 가르침과 벗어난 사람들이 장악한 이단그룹이 된 것이다.
교리 문제에서 법원의 판단 기준은 교리서인 원리강론과 참아버님이 내려주신 8대 교본 등이 될 것이다. 그리고 현재 통일교회가 이단적인 길을 가고 있다는 증거는 경전의 변조뿐만 아니라 기존의 소송 당사자로서 참여한 문형진, 문국진 형제가 유투브를 통해 현재 통일교회를 비판하고 있는 내용들이 UCI가 소송에서 이길 수 있는 결정적인 증거자료가 될 공산이 크다.

 넷째 소송이 본격적으로 진행될 경우 참어머님이 법정에서 증언해야 한다. 교회측에서는 참부모님이 생전에 UCI를 직접 지휘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소위 참부모님-교회-UCI로 이어지는 수직 계열화 논리를 통해 의사결정이 이뤄졌다고 주장하는데 이럴 경우에는 의사결저의 최종 책임자인 참부모님, 지금은 참어머님이 법정에 서야 한다. 그럴 경우 위증 등 문제가 되는 발언을 할 경우 참어머님도 미국 법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위험을 감수하지 않는 한 소송은 지속되기 어려울 것이다. UC나 UCI 변호사들은 소송 과정에서 가장 핵심적인 증인으로 참어머님을 법정에 증언으로 구인할 수밖에 없으며, 이 경우 법정에서 하나의 자연인으로서 참어머님이 감내해야할 고통은 상상을 초월할 것이다.

 이런 저런 이유가 많지만 소송이 지속되면 양측 모두가 피해자가 된다는 것은 자명하다. 어마어마한 소송비용은 물론 사회적 평판의 악화, 기회비용의 지출, 평화와 통일을 지향하는 UC및 UCI의 핵심가치 훼손 등 가히 상상을 초월할 피해들이 발생할 것은 자명하다. 이 소송을 지휘하고 있는 박진용 변호사 같은 사람들은 이번 소송을 로펌등과 진행하면서 엄청난 이득을 챙길 수 있겠지만 그 반대로 전체 통일가는 그 모든 피해를 고스란히 받을 것이다.

 많은 통일가의 식구들이 현재 교회의 제반 문제에 대해서 통탄하면서도 마지막 희망을 놓지 않는 것은 현진님이 교회로 돌아오면 모든 문제가 해결될 것이라는 기대가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소송이 계속되면 참어머님과 현진님은 더욱 멀어질 것이며, 많은 식구들의 염원과 달리 통일가의 마지막 희망인 참가정의 모자상봉은 요원해질 것이다. 이렇게 되면 섭리는 더욱 어려운 상황으로 몰리고 하나님과 참아버님의 꿈은 한여름 밤의 꿈처럼 사라져 버릴지 모른다.

 승자가 없는 소송, 그리고 지속되어봤자 양측이 피해만 보는 소송을 중단하지 못하는 바보 같은 일을 왜 계속해야 하는지 우리 모두 자문해봐야 할 것이다. 지금 통일교회에는 이와 같은 백해무익한 소송을 곧바로 중단해야 한다고 소리 높여 외칠 사람이 없다는 것인가? 빈대 잡는다고 초가삼간을 모두 태우는 그런 우를 더 이상 저지르지 않길 바랄 뿐이다.

 

 
15:51 new
미친놈들이 재판을 시작했으니
마무리도 미친놈들이 해야죠
┗ 16:09 new
재판좋아하는 미친ㄴㅁ둘이니 법대로로
해보자고 합시다
 
16:22 new
이 모든일들은 결국 여왕님께서 스스로 초래하신 일들입니다! 자업자득이라고 할수밖에요...여왕이시여 주변의 교권선동가들을 조심하세요
 
16:28 new
구태여 해명 할 이유도 없고 사탄은 하나님의 뜻을 방해 할려는 목적으로 UC나UCI 모두를 파괴 할려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기 때문에 사탄이가 자연 굴복 하지 않는 한 싸움은 계속되어 질 것이다 결국은 다 망하고 이천년이 될지 이만년이 될지 다시 시작 할 수 밖에
 
16:37 new
칼로 성한자 칼로 망하고, 소송 좋아하는 자 소송으로 망한다.
 
16:40 new
사탄은 uci가 망해야 목적을 이루게 되니 uc를 자폭시켜서라도 소송을 진행할걸세. 한여사야 개뿔도 모르니 하자는 데로 할걸세. 그러는 사이에 돈 챙길 눔은 알아서 챙길거고. 내가 에치원이라면 눈 딱감고 엄마한테 가서 엄마 마음을 돌리겠어. 결국은 집안 문제야. 엄마가 정신이 있을때나 가능하지. 엄마가 어찌되었으니 법대로 한다면 그땐 끝이여. 섭리 핑계대지말고 행동으로 움직여라. 한여사의 마음이 지머대로의 섭리인게 현실. 안타깝지만 한여사의 마음을 잡는 눔이 하나님이요 메시야요 구세주요 통일가 주인이다. jwj 05가 하나님이여
┗ 17:18 new
맨 마지막 부분이 인신공격성 글이므로 신고하는 바입니다.
┗ 17:18 new
예~
┗ 21:41 new
제와이제이 공5 언급했다고 인신공격이 되나? 공5야 의로운 식구들을 입에 재갈을 물리려고 협박하지마라! 니눈엔 저게 사람으로 보이더니?
 
17:15 new
대가리 나쁜 가신들이 변호사 말에 혹해가지고
빨 때 꼽아서 비용을 쪽쪽 빨리고 있습니다
┗ 22:29 new
통탄할일입니다.
 
20:56 new
현님께서 하루빨리 누구를 거치지 말고 어머님을 직접 찾아가시어
이런 소모전재판을 바르게 말씀드리고 재판문제를 단시간 내에 해결하시는것이 최선택 같습니다.
자식이 어미를 만나겠다는데 아무리 악독한 사람이래도 중간에서 그걸 막을 자 없지요.
셀폰으로 먼저 연락을 직통으로 하시고 만나면 누가 훼방을 놓을수 없지 않을까요?
한때는 어머님께서 가장 믿고 사랑하셨분아닙니까?
소송을 다 내려 놓으시라고 하신 어머님말씀도 있으셨는데...지금 어떻게 돌아 가시는지 모르시니
바른 정보를 누군가 말씀드려야 해결이 날것 같습니다. 더이상의 통일가의 분란이 없기를 바랍니다.
 
21:43 new
결국 여왕님께서 재판장에 서서야 현실을 깨닭으시려나?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