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2017년 3월 5일 일요일

모든 종교가 실패하는 근본이유...목표의 설정이 잘못되었기 때문이다

2017.03.03. 22:31
모든 종교의 창시자들이 세운 목표들은 하나같이 다 성공하지 못하거나 실패를 했는데 왜 그 목표들이 다 성공을 하지 못하는 것인가를 생각해본 적은 있는지?
기독교나 불교, 이슬람, 흰두교, 유대교, 무슨교, 무슨교.....
이들은 왜 성공하지 못하고 있는가.....
그리고 여기다 더 보탠다면 통일교도 마찬가지이다.
왜 성공하지 못하고 있는가....

세계를 제패하고 있으니 기독교가 성공하였다고 하고 싶은 사람이 있겠지만 그것은 아주 많이 잘못 알고 있는 것이다.
본래 예수님의 목적이 천국을 건설하러 온 것이지 기독교를 믿는 사람들의 숫자가 많은 것을 원한 것이 아니었던 것이다.
마찬가지고 모든 종교의 창시자들이 원하는 그런 사람들과 그런 세상은 이루어지지 않았으니 숫자의 많고 적음을 가지고 성공했다고 말해서는 안 되는 것이다.
내가 보는 입장에서는 앞으로도 성공할 가능성이 없으므로 실패로 보는 것이 맞다는 생각이다.

그렇다면 통일교회는? 그리고 지금 한창 줏가를 올리고 있는 신천지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가?
결론은 불가능하다이다.
위의 종교들이 걸었던 전철을 걸을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한 때 교세를 떨칠 수는 있지만 시간이 흘러가면서 역사 속으로 흘러가버릴 것이기 때문이
다.
지금 통일교회의 역사도 기간의 흐름과 더불어 사라져가고 있는 중이며 통일교의 창시자의 이름정도만 남아 있게 될 것이며 어떤 일을 했는지에 대해서도 시간과 함께 흘러가 버리고 말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종교들이 왜 목적을 달성하지 못하는가?
그 이유는 종교이기 때문이다.
종교는 현실세계에서 실제로는 불가능한 것들을 약속하는 것으로 사람들이 원하는 희망사항들을 무책임(?)하게 약속하기 때문에 그 약속은 현실에서 이루어지지 않는 것이다.
종교의 목표는 이상적(理想的)인 인간(人間)과 이상적인 세계(世界)를 이루는 것인데 이상은 이상일 뿐 이상적이 사람이나 이상적인 세계는 이루어지지 못하는 것이다.
결국 종교의 목표가 잘못되었다는 것과도 같은 의미이다.

그래서 기독교는 주된 종목인 재림과 천국건설이라는 목표를 아예 버리고 종교의 목적도 포기를 해 버렸기 때문에 사실은 종교라는 껍질만 유지한 채 사람들의 친목을 유지하는 단체로 업종을 바꾸어 버린 것이다.
현실적으로 그 목표가 불가능하다는 것을 인정하고 만세를 불러버린 것이다.

그러면 통일교회는 어떻게 될 것인가?
현실에서 이루어질 수 없는 목표를 계속 밀고 나가는 한 기독교처럼 업종을 바꾸기 전에 지리멸렬해서 없어질지도 모른다.
그러지 않는 유일한 방법은 현실에서 실현 불가능한 목표를 현실에서 실현가능한 목표로 수정하는 길밖에 없다.

현재 TM을 중심으로하는 교회가 통일교회의 본래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한참 모자라는 사람이거나 사리판단을 할 수 없을 정도로 독선에 빠진 사람이 아니라면 아마도 없을 것이다.
생추어리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그 목표가 이루어지는 것이 생추어리 교회 안이 아니라 세상이기 때문에 세상에 정신이 온전하지 못한 사람이라면 모르겠거니와 정신이 온전한 사람이라면 그들과 함께 할 리가 없을 것이니 그곳에서도 뜻은 이루어질 수가 없고 수행해 나갈 수도 없다.

GPF라고 하더라도 뜻을 이룰 수는 없다.
그 뜻이 현실에서는 실현 불가능한 것이기 때문이며 어느 누구 어떤 단체라고 하더라도
그 목표를 달성할 수 없다.
처음부터 불가능한 목표이기 때문이다.
그런 목표가 아닌 실현가능한 목표로 수정하게 되면 그래도 그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곳일 것이다.

그러나 당초의 그 목표만을 고집한다면 결국 시간이 지나가면서 지금까지의 이상을 추구하던 사람들과 단체들이 그랬던 것처럼 그 길을 걸을 수밖에 없을 것이다.


17.03.03. 23:22
교회를 그만두었다더니 확실히 그런 거 같네~
┗ 17.03.04. 06:57 new
교회가 사람을 구원해주는게 아닙니다.
 
17.03.04. 09:00 new
틀린 말씀이 하나도 없는거 같습니다.
이루지도 이루어지지도 못할 허황된 것을 약속하면서 인간을 삶을 송두리째 저당 잡히게 하는것은
길게 볼때는 인간의 영혼을 파괴하는 행위와 같다고 봅니다.
 
17.03.04. 09:35 new
또 초딩수준의 썰을 푸네ㅋ
 
17.03.04. 09:40 new
더 분ㅇ발하세요. 국졸은 면해야지
 
17.03.04. 09:40 new
더 분ㅇ발하세요. 국졸은 면해야지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