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3.23. 10:17
구리 일화 공장 및 중앙수련소 아파트 공사 중지 방안
통일재단에서 구리 일화 공장 및 중앙수련소 부지에 대한 아파트개발 계획을 세우고 이를 구체적으로 실행에 옮긴 것은 2015년 홍선표씨가 선문학원 부이사장에서 다시 통일재단 사무총장으로 부임한 시점부터인 것으로 추정된다.
통일재단은 2015-05-28일 총 도급금액 1,151억원 중 70퍼센트 공사지분(806억원)을 주는 우선협상대상자로 대림산업을 선정하였다.
지하3층 ~ 지상 28층, 751세대 규모였으나 현재 건축허가는 733세대로 변경되어있다.
구리 수택동 공동주택 신축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구리 수택동 공동주택 조감도
통일재단의 계획은 2015년 10월 분양과 건축허가를 받아 공사를 진행하는 것이었다. 이 때 구리시에서 건축허가가 나왔다면 식구들의 반대가 아무리 심하더라도 통일재단에서는 무시하고 공사를 강행하였을 것이다.
그러나 다행히도 통일재단에서는 개발행위를 하기 위하여는 모든 토지 소유주의 승인이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서류도 제대로 갖추지 않은 상태에서 건축허가 진행을 강행하다 서류미비로 구리시로부터 건축허가에 대한 브레이크가 걸렸다.
2015년 말에 중앙수련소를 개발한다는 사실을 식구들이 알게 되었고, 2016년 구리교회 식구들이 중앙수련소 개발을 저지하면서 이러한 사실이 전세계 식구들에게 알려지게 되었다. 중앙수련소 개발이 전세계 식구들에게 공개됨으로 인하여 통일재단에서 일방적으로 공사를 밀어 부칠 수 없게 되어 토지 지분을 가지고 있는 구리교회에서 식구들의 투표로 찬반을 결정할 수 밖에 없게 되었다.
구리교회의 투표결과는 식구들의 바람대로 반대가 나와 부결되었으나 어이없게도 통일재단과 협회에서는 중앙수련소 개발을 주도적으로 반대하는 사람들을 회유하면서 구리교회에서 다시 투표를 하여 개발 찬성을 받아 내었다.
한번 부결된 안건에 대하여 다시 재투표를 하였다는 것은 통일재단과 협회의 방침이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고 찬성이 될 때까지 투표를 진행하여 건축허가에 필요한 서류를 만들어 구리시에 서류를 접수하겠다는 것을 의미한다.
일화 공장 및 중앙수련소 733세대 건축허가와 관련하여 2016년 12월 무렵 건축심의 위원회를 통과하였고, 건축허가 요건도 모두 갖추었기 때문에 구리시는 건축허가를 내 줄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법적으로 건축허가와 공사를 막을 방법은 없다.
그러나 대한민국에는 헌법 위에 때법이 있고 대법원 위에 민원이 있다는 말이 있다. 이러한 것을 통일재단과 신대위에서 가장 잘 활용하였다는 것을 과거 통일교에서 벌어난 사건들을 통하여 식구들도 잘 알고 있을 것이다.
현재 중앙수련소는 모두 철거가 된 상태로 조만간 건축허가가 떨어져 본격적인 공사가 진행될 예정이지만 식구님들이 이것을 방관하지 않고, 통일재단과 협회로부터 중앙수련소를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확실한 해결책을 원한다면 통일재단과 신대위에서 한 활약을 모델로 삼는 것도 좋은 방안이 될 것이다.
그리고 2014년과 2015년에 통일재단이 2,081억원의 공사를 수의계약에 의하여 대림산업에 발주한 것을 배임행위로 볼 수 있기에 법적으로 문제를 제기할 수도 있을 것이다.
작성자 최 종 근
대림산업은 타운하우스 형태의 콘도 공사는 버치힐테라스 공사가 처음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이 왜 통일재단의 배임에 의한 대림산업에 공사발주라고 하는지에 대한 첫 번째 이유입니다.
구리 성지 개발 이익은 누가 챙기는 것인가? (3/1)
통일재단 - 일화 공장 및 중앙수련소 개발의 문제 (3/17)
구리 일화 공장 및 중앙수련소 개발의 문제 – 통일재단의 배임(3/21)
|
┗ 17.03.23. 11:07
신대위분들은 공적자산 관리에 관심이 많고, 실천력도 좋고 돈을 받지도 않고 활동을 하신다고 주장하시는 분들이니 이런 일에 적극적으로 활약하실 것이라 믿습니다.
17.03.24. 07:04
교주가 대한민국이 모두 성지를 선포한 것이 언젠데 아직도 헤매고 인누
맴이 밴댕이 속이구나
여장부에게 좀 배워라
축복가정이 모두 하나님의 성전이고 대한민국이 모두 성지다.
그러니 교회나 성지는 필요없어라
맴이 밴댕이 속이구나
여장부에게 좀 배워라
축복가정이 모두 하나님의 성전이고 대한민국이 모두 성지다.
그러니 교회나 성지는 필요없어라
14:46
천지선학원의 건물 면적이 3만평이라고 하니 이것을 천정궁박물과 공사비와 비교하면
최소 5천억원 ~ 1조원이 투입될 것 같은데.
하나님이 과연 일본식구들의 등골을 빼면서까지 청평에 이런 말도 안되는 건축물을 짓기를 원하시는 것일까?
최소 5천억원 ~ 1조원이 투입될 것 같은데.
하나님이 과연 일본식구들의 등골을 빼면서까지 청평에 이런 말도 안되는 건축물을 짓기를 원하시는 것일까?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