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

2015년 8월 3일 월요일

참어머님의 독생녀 인식에 대한 비판-1: 시작하면서...

2015.08.03. 10:23 http://cafe.daum.net/W-CARPKorea/cSkJ/26899       





시작하면서,


참아버님 성화 이후 통일가 교권체제를 관장하시는 참어머님은 최근 특유의 자의식과 신념체계에 의한 주요메시지를 반복적으로 강조해 역설하고 계신다. 전반적으로 말씀의 내용은 간결하고 명료하며 주제 또한 단편적이고 반복적이어서 일정 기간의 말씀자료를 검토해보면 당대 통일가와 세상 앞에 주시고자 하는 메시지의 요지를 어느 만큼은 용이하게 파악하게 된다. 이런 점에서 참어머님은 호평의 리더십을 발휘하고 계신다.
 
그런 한편, 주제의 단편성과 내용정보 및 어휘구사의 제한성, 또는 논리성의 박약 등으로 인해 몇 가지 핵심 메시지에 있어서는 상당한 오해와 논란의 여지를 스스로 야기하고 계신다. 주목받는 논쟁의 주제 중 하나가 바로 ‘독생자 독생녀’ 문제이다.
 
독생자(獨生子, only-begotten Son)란 ‘하나님의 외아들, 맏아들’이란 뜻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지칭하는 기독교의 신학적 용어이다.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요 1;14)라는 성구나, “하나님이 자기의 독생자를 세상에 보내심은 저로 말미암아 우리를 살리려 하심이니라.”(요일 4;9)라는 성구 등이 근거이다. 독생녀(獨生女)는 독생자의 상대자를 일컫는 용어로서 참아버님에 의해 새롭게 창출된 원리적 신조어에 해당된다.
 
참어머님은 최근 매우 강력한 독생녀 자의식을 바탕으로 섭리사 전반을 통찰하시며 현 교권체제 최고위 카리스마와 리더십 패러다임을 정립하고 계신다. 이에 대한 반론 세력에 대해서는 배타적 단절적인 대응전략으로 고유 지위와 역할을 수호하시는 중이다.
 
그러면 참어머님의 독생녀 인식이란 어떤 것이며, 논란이 되는 이유는 무엇인가? 참어머님의 인식과 이해의 관점은 애초 참아버님의 관점과는 어떤 연관과 차별을 갖고 있는가? 그리고 그런 인식 표출이 섭리사 전통과 실천 현장에 미치는 영향은 무엇인가? 우리는 이런 등등의 문제에 대해 상고할 필요성을 절감한다. 이에 따라 본 주제와 관련된 가용한 말씀자료 또는 섭리사료를 토대로 토론에 임해보고자 한다.


The owner of CIG

댓글 없음:

댓글 쓰기

참고: 블로그의 회원만 댓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